NCT 재현 솔로 데뷔곡 ‘스모크’, 벌써 뜨겁다

입력 2024-08-25 12:47:4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NCT의 재현이 솔로 데뷔곡 ‘스모크’(Smoke)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한 가운데 벌써부터 신곡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25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재현 첫 번째 앨범 타이틀 곡 ‘스모크’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영상에는 신곡의 리드미컬하면서도 짙은 무드의 멜로디와 흥미로운 스토리, 오묘한 분위기가 어우러지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26일 공개되는 신곡 ‘스모크’ 뮤직비디오는 나르시시즘을 주제로, 자신을 사랑한 재현이 스스로를 끝까지 몰아가는 스토리를 영화처럼 풀어냈다. 긴장감을 자아내는 감각적이고 세심한 연출로 보는 이들을 단숨에 몰입시킬 전망이다.

신곡 ‘스모크’는 후렴구의 미니멀하고 중독성 있게 떨어지는 드롭이 인상적인 힙합 알앤비 곡이다. 재현이 작사에 참여한 가사에는 사랑하는 사람과 차 안에서의 로맨틱한 순간을 음악과 함께 붐박스 위로 피어오르는 연기에 빗대어 위트 있고 진솔하게 표현했다.

재현 첫 솔로 앨범 ‘제이’(J)는 타이틀 곡 ‘스모크’의 한국어 및 영어 버전을 포함한 총 8곡으로 구성됐다. 재현이 앨범 제작 전반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그의 독보적인 음악적 색채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재현 첫 번째 앨범 ‘제이’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며, 이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