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령에서 발견된 국내 최초의 크롭 서클(미스터리 서클)은 서태지의 작품인 것이 확인됐다. 서태지 소속사 서태지닷컴은 2일 오후 문제의 크롭 서클의 항공촬영분을 담은 동영상을 홈페이지에 공개해 크롭 서클을 서태지 측에서 만든 것임을 인정했다.
‘스포츠동아’는 충남 보령시 천북면 일대 들판에 나타난 크롭 서클이 서태지 측의 작품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스포츠동아 7월 1일자 17면 단독보도>
2일 오후 9시 서태지닷컴에 공개된 동영상에는 촬영 날짜와 함께 크롭 서클이 등장한다. 특히 이 동영상은 크롭 서클을 최초로 발견했다는 항공촬영전문가의 블로그의 영상과 동일하다. 또한 6월 2일과 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상공에 나타난 모형 UFO도 서태지 작품이라는 팬들의 추측 역시 사실임이 증명됐다. 이 동영상에는 크롭 서클과 함께 코엑스 상공 모형 UFO 비행장면도 등장한다.
‘Do you see the lie?’라는 메시지로 시작되는 서태지 측의 동영상은 장엄한 기타 사운드를 배경음악으로 6월 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상공의 모형 UFO, 6월 4일과 12일 촬영한 충남 보령의 크롭 서클, 6월 23일 다시 코엑스 상공의 모형 UFO가 순차적으로 보여지고, ‘Do you see the truth?’라는 메시지로 마무리된다.
결국 서태지는 모형 UFO 동영상, 크롭 서클 그리고 앞서 공개한 강원도 폐가에서의 음악작업 동영상 등을 통해 자신의 컴백을 서서히 알려왔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