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친구 13년 전 이미 사망” 윤지성 충격 발언 (교양있고) [TV종합]

입력 2023-02-14 14: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LG유플러스 ‘교양있고(高)’가 첫 입학생인 워너원 윤지성, 데이식스 성진에 대한 1차 면접을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윤지성과 성진은 자신의 프로필 자체 검증을 통해 ‘진실성’을 강조하는가 하면 남다른 예능감을 선보였다.

13일 첫 공개된 ‘교양있고’에는 “걸그룹이 올까”라며 기대에 찬 MC 장성규, 김성규 앞에 윤지성과 성진이 등장했다. 윤지성은 “여기 나가면 월클이 된다는 소문이 파다해서 왔다”고 말했다. 성진은 “군대 다녀오고 공백기가 있어서 감을 찾아야겠다 싶어서 나왔다”고 ‘지원동기’를 밝혔다.

장성규는 두 사람에게 “월클(월드 클래스)이 되려면 한 치의 거짓도 있어서는 안 된다”고 엄숙히 선언하며 ‘진실성 테스트’를 시작했다. 먼저 성진이 본인의 포털 사이트 프로필 자체 검증에 나섰다. ‘178cm, 78kg’라고 기재된 키와 몸무게에 장성규는 “아이돌은 키에서 110 정도를 뺀 게 몸무게 아냐”라며 “178cm, 78kg면 나와 사이즈 비슷한데”라며 의아해 했다.

성진은 오히려 “78kg가 아니라 82kg”라고 프로필상 체중보다 더 나간다고 했다. 성진은 “군대에서 15kg가 늘어서 지금 깎아 나가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또 “키는 178cm 맞냐”는 장성규, 김성규 문에 성진은 “앞으로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며 “숨은 키를 찾으면 180cm도 가능하다”고 자신해 웃음을 자아냈다.

윤지성은 자신 프로필이 화면에 뜨자 “이 친구는 13년 전에 사망했다”고 충격 발언을 날렸다. 윤지성은 “인생이 하도 안 풀려서 ‘윤병옥’이라는 이름에서 아예 개명했다는 이야기”라며 “이 이름 갖고는 나 연예인 못 된다 싶었다”고 말했다. 또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어떻게든 눈에 띄어야 한다는 생각에 모두를 하나로 모으는 ‘지성 박수’를 필살기로 고안했다”고 했다. 김성규는 “이제 바꿀 때 되지 않았냐”고 돌직구를 날렸다.

우여곡절 속에 진실성 검증이 다 끝난 뒤, 장성규와 김성규는 윤지성과 성진에게 아이돌의 기본 소양인 노래와 춤을 주문했다. 윤지성은 자작곡 ‘Bloom’으로 이변 없이 고막 호강을 선사했지만, JYP 통틀어 따라잡을 수 없는 춤 실력을 자부하던 성진은 박자에 맞춰 같은 쪽 손발이 나가는 ‘뚝딱 댄스’로 충격을 유발했다.
장성규는 “너 군대에서 제식 안 배웠니?”라며 기막혀했고, 성진은 “몸을 너무 못 써서 JYP에서 유일하게 기본안무를 프리패스했다”며 “어떻게든 저를 살려자는 뜻에서 밴드 데이식스가 만들어진 것”이라고 했다. 그러나 성진은 어렵기로 유명한 곡 박효신의 ‘숨’을 완벽한 가창으로 소화해 갈채를 받았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