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범경기 결장’ LG 문성주 “담 증세”…고우석 “캐치볼 시작”

입력 2023-03-26 13: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문성주. 스포츠동아DB

LG 트윈스 염경엽 감독은 26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 시범경기를 앞두고 부상자 소식을 전했다.

우선 올해 시범경기 8경기에서 타율 0.400을 기록하며 쾌조의 컨디션을 보인 외야수 문성주(26)가 잠시 쉬어간다. 염 감독은 “허리 쪽에 담 증세가 있어 아예 집에서 쉬라고 했다. 개막전 출전에는 문제가 없다”라고 밝혔다.

문성주는 지난해 106경기에서 타율 0.303, 6홈런, 41타점, 55득점을 기록해 LG 타선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김현수, 박해민, 홍창기 등 걸출한 외야수가 즐비한 LG 외야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보이며 코칭스태프로부터 눈도장을 받아냈다.

고우석.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한편, 붙박인 마무리투수인 고우석은 개막전 출전이 사실상 불가능해졌다. 고우석은 제5회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에 승선해 국가대표 활약을 예고했으나 오른 어깨 통증으로 인해 단 한 경기에도 나서지 못했다.

지난 14일 귀국 후 재검진을 통해 몸 상태를 확인한 결과, 오른 어깨에 염증이 발견돼 2주간의 휴식과 재활 치료가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았다.

염 감독은 26일 “고우석은 이제 캐치볼을 시작했다”라며 그의 최근 몸 상태를 전했다. 불펜 피칭조차 실시하지 않은 단계이기 때문에 다가오는 4월 1일 개막전 출전은 사실상 불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고척 | 장은상 기자 awar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