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2023학년도 2차 청년고용정책설명회 성료

입력 2023-09-21 13: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ㅣ영남이공대

지역 청년 맞춤형 고용정책 및 지원제도 정보 제공으로 청년 취업 활성화
영남이공대학교는 20일 오후 1시 천마스퀘어 시청각실에서 ‘2023학년도 2차 청년고용정책설명회’를 진행했다.

2023학년도 2차 청년고용정책설명회는 대구광역시의 진로 및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청년고용정책을 소개하여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 구직자에게 필요한 정책 정보를 전달하고 지역 청년들의 취업 및 구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주최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에서는 대구시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 신동호 센터장이 강연자로 참석해 재학생, 졸업생 및 지역 청년 구직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고용노동부와 대구시의 청년고용정책을 소개하고 활용 방법을 안내했다.

신동호 센터장은 대구시 민선 8기 일자리 창출 비전 및 목표를 소개하고 대구 청년 일자리 잇기 예스매칭 사업, 대구청년 꿈 응원펀딩, 대구청년센터 운영, 청년테마별 취업지원 프로그램, 취업준비 패키지 지원사업 등 대구광역시 청년지원 사업과 국민취업지원제도,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일자리 도약장려금 등 고용노동부 청년지원 사업에 대한 안내를 통해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특강이 끝난 후에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청년고용정책, 취업지원제도, 지원 프로그램 등에 대한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취업 활동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영남이공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박만교 센터장은 “지역 청년인구 유출과 취업 미스매칭이 심각한 가운데 이번 설명회가 학생들의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재학생을 비롯한 지역 청년들에게 유익한 청년지원제도와 취업 정보 제공은 물론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202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 2,177명의 약 96%인 2,091명의 신입생을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으로 선발한다.

수시모집 최초합격자는 수업료 50%, 추가 합격자는 100만원의 장학 혜택이 주어지는 가운데 ▲모빌리티계열 ▲글로벌베이커리과 ▲글로벌레저서비스과 ▲시각영상디자인과 ▲인테리어디자인과 등을 신설해 취업 경쟁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학과 및 전형에 관계없는 3회 복수 지원이 가능하며 수시 1차 원서접수 기간은 10월 6일까지이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