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증평군수, ‘충북비즈니스고’ 특강 [증평군소식]

입력 2023-12-11 11: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증평군청 전경. 사진제공ㅣ증평군청

이재영 증평군수가 지난 8일 충북비즈니스고에서 학생자치회 6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펼쳤다.

11일 군에 따르면 이 군수는 이날‘최고가 되기보다는, 최초(선구자)가 되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 향상을 이끌었다.

이재영 군수는 강의를 마치며 “지역에 대한 자긍심 향상은 내일의 증평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에게 아주 중요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정체성 확립과 지역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 샤인 충북비즈니스고를 비전으로 내세운 충북비즈니스고는 빛이 나는 사람으로 길러 지역과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주는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펼쳤다.

NCS전공 실무역량 강화 학과별 특성에 맞는 자격증 1인 2개 이상 취득으로 취업마인드 제고, 기업탐방, 성공취업캠프 운영 등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했다.

또 미디어 동아리의 영상자서전 제작, 진로나눔축제 및 증평군청소년상담복지박람회 체험부스 운영 등 지역 내 행사에도 활발하게 참여했다.

그 결과 지난달 29일 마감된 2024학년도 특성화고 특별전형에서 무더기 미달사태가 발생한 가운데 충북비즈니스고는 30명 모집에 59명 지원으로 지원율(196%)을 초과 마감했다.

●증평군, ‘신규공무원 공직적응 워크숍’ 추진

충북 증평군은 지난 6일과 8일 신규공무원 공직적응 워크숍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11일 군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신규직원 간 상호유대 강화를 통해 동료애를 함양하고 군정에 대한 이해 및 역량강화를 위해 2022년 이후 임용된 새내기 공무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블랙스톤 벨포레에서 시작한 워크숍은 △연병호항일역사공원 △좌구산휴양랜드 △민속체험박물관 △보건복지타운 △김득신문학관 등 주요 관광지 및 시설을 견학하며 군의 지리적 감각을 체득해 군정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견학 후에는 이재영 군수의 특강이 이뤄졌다.

이 군수는 ‘미래 100년을 위한 한걸음 더하기’를 주제로 슬기로운 공직생활을 위한 마음가짐과 군의 미래를 책임질 신규공직자들의 패기 넘치는 도전정신을 강조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신규공무원은 “직접 경험한 공직생활을 생생하게 들려주신 군수님 특강이 기억에 남는다”라며 “증평군 공무원으로서 지역 발전을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공직생활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앞으로도 신규공무원들의 업무 역량 강화와 공직 사회 적응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증평군, ‘보육교직원 벨포레리조트’ 이용 활성화 협약

충북 증평군은 지난 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블랙스톤에듀팜리조트 및 증평군어린이집연합회와 보육교직원 이용 활성화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11일 군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한 원성역 대표이사, 김윤식 회장 및 협약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주요 관광지인 벨포레리조트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보육교직원의 사기진작과 복지증진으로 군의 돌봄 서비스 기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벨포레리조트의 이용과 관광 활성화로 지역 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으로 보육교직원은 벨포레리조트 시설 이용 시 50% 할인율을 적용한다. 현재 증평군민의 30% 할인율 적용과 비교해 보육교직원에게 큰 혜택을 주는 것이다.

이재영 군수는 “돌봄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보육교직원에게 보다 나은 복지혜택을 제공해 돌봄 서비스 질을 높이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아이와 보호자, 종사자 모두가 행복한 돌봄 환경을 조성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증평군, ‘앗싸(ASSA) 신나는 내인생’ 성과 성료

충북 증평군이 ‘앗싸(ASSA)! 신나는 내인생’ 사업을 마무리 지으며, 주민들과 함께 성과회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11일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어르신들이 살아온 인생을 글과 영상으로 담아내어 추억을 공유하는 기록사업으로 2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했다.

지난 8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증평노인복지관의 은빛축제에서 진행된 성과회는 그동안 영상자서전 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이야기와 제작 과정 등을 영상으로 담아내 나이듦과 인생의 가치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과회는 △15살에 시집살이로 고생한 이야기 △냇가에서 물고기를 잡아 가족들과 함께 나누어 먹었던 이야기 △고향 생각에 증평을 다시 찾아 고향 발전에 앞장선 이야기 △귀촌해서 살기 좋은 증평을 제2의 고향으로 여기며 지낸다는 주민들의 이야기 등은 영상을 보는 이들에게 웃음과 눈물을 선사했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삶에 지쳐 살았던 노년 세대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과거를 돌아보며 현재의 고마움을 느끼고 남은 인생을 좀 더 신나게 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증평군, ‘공직자 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

충북 증평군은 지난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디지털전환과 데이터 활용을 통한 공공서비스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11일 군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신기술과 데이터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데이터 기반 행정 문화를 확산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미래일자리연구소 대표 이창원 강사를 초빙해 진행한 이날 특강에는 군 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특강의 디지털전환은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스마트시티 △스마트빌리지 △AI △메타버스 △챗GPT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을 다양한 분야에 적용해 전통적인 산업군의 변화를 촉진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이미 일부 기업과 공공기관에서는 디지털 기술을 사용해 업무의 효율을 증가시키거나 기존의 체계를 업그레이드하는 등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이재영 군수는 “군 직원들이 끊임없이 발전하는 미래에 대비해 최신 기술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디지털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행정과 더 나은 미래를 구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증평군, 제2회 ‘청소년아동 참여기구’ 대화의 날 개최

충북 증평군은 지난 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2회 청소년¤아동참여기구 대화의 날’을 개최했다.

11일 군에 따르면 청아대는 지역 내 아동¤청소년참여기구 간 관계 형성 및 상호 교류의 시간을 가지고 아동¤청소년 참여권에 대한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증평군아동참여위원회 △아동권리모니터링단 △청소년운영위원회 △또래상담자연합회 5개 기구가 참여해 △참여기구별 소개 △아동 참여권 관련 교육 및 활동 △크리스마스 캔들만들기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강의에 나선 인간중심디자인연구소 오윤채 대표는 참여아동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재영 군수는 “여기 있는 여러분 스스로가 권리의 주체라는 자부심을 갖고 아동¤청소년 관련 정책결정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아동¤청소년이 지역사회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증평군노인복지관, 2023 ‘은빛축제’ 개최

증평군노인복지관이 지난 8일 증평군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2023 은빛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1일 군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노인복지관 회원, 지역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유공자 표창, 은빛발표회 순으로 진행됐다. 1부는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12명의 노인복지관 회원과 후원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 은빛발표회는 15팀의 어르신들이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갈고닦은 실력으로 준비한 공연을 감상하며 모두가 하나 되는 시간을 가졌다.

이재영 군수는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활력있는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증평군새마을회, 2023년 ‘증평군새마을지도자대회’ 개최

증평군새마을회는 지난 8일 증평군립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2023증평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11일 군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이재영 군수, 이동령 군의장을 비롯한 지역 내 기관¤단체장과 각 읍면 새마을지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활동영상 시청, 유공자 시상, 대회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유공자 시상에는 장선예 도안면부녀회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김현수 새마을지도자가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는 등 24명의 새마을운동 유공자들이 각종 기관 표창을 받았다.

김은영 회장은 “한 해 동안 어려운 여건에서도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지역과 이웃에 보탬이 되는 가치 있는 활동을 하신 새마을지도자분들에게 경의를 표하며, 더욱더 자랑스러운 새마을운동 조직으로 거듭나겠다”라며 “새롭게 태동하는 새마을정신으로 군민중심, 새로운 미래 증평을 건설하는 데 앞장설 것을 다짐한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증평)|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