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동계 기장 청소년 영어캠프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부산 기장군
현장체험 프로그램 통해 외국 문화 경험 제공
참가비, 1인당 5만원·기초생활수급 가정 무료
부산 기장군이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동계 기장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참가비, 1인당 5만원·기초생활수급 가정 무료
‘2022년 동계 기장 청소년 영어캠프’는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합숙형 영어체험 활동 프로그램으로 부산외국어대학교에서 주최·주관한다.
내년 1월 2~14일 총 2회로 나눠 운영되며 차수별로 각 120명, 총 240명을 모집한다.
기존에는 초등학교 4~5학년이나 대상이었으나 올해는 캠프는 코로나19로 인해 캠프에 참여하지 못한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도 대상에 포함했다.
이번 캠프는 영어로 소통하고 협업하는 팀 프로젝트 프로그램과 테마별 수업으로 구성돼 있으며 차별화된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 문화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오는 12~14일 오후 5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당 5만원이며 지역 내 기초생활수급 가정의 학생은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기장군 관계자는 “영어캠프를 통해 아이들이 영어로 말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을 떨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꿈나무들이 글로벌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kthyun207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