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종 한국해양수산연수원장, 아동폭력 근절 ‘#ENDviolence’ 캠페인 동참

입력 2023-03-15 11: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민종 원장이 지난 14일 아동 폭력 근절 ‘#END violence’ 캠페인에 동참하는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ㅣ한국해양수산연수원

아동 폭력 근절 SNS 릴레이 게시
“폭력 없는 안전 환경 조성 노력”
김민종 한국해양수산연수원장이 배정철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장의 지명을 받아 지난 14일 세계 아동·청소년 폭력 근절을 위한 ‘ENDviolence’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지난해 7월부터 외교부와 유니세프가 공동으로 ‘폭력을 멈추게 하는 것은 바로 우리의 관심입니다(Take action, stop violence)’라는 슬로건 아래 아동·청소년 대상 물리·정신적 폭력 상황에 국제사회가 연대해 적극 대응하자는 취지로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ENDviolence’ 메시지가 담긴 사진이나 영상을 아동 폭력 근절을 위한 문구와 함께 SNS에 게시하고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SNS 릴레이 챌린지 방식으로 이뤄진다.

김민종 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연수원에서도 아동·청소년 보호에 관심을 가지고 폭력 없는 안전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민종 원장은 다음 주자로 김종덕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원장을 지명했다.

스포츠동아(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