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탄소중립 실천 SNS 인증 행사 진행

입력 2023-06-12 14: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탄소중립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이벤트 홍보안. 사진제공ㅣ순천시

탄소중립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이벤트 홍보안. 사진제공ㅣ순천시

대자보 운동,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로 탄소중립 실천
전남 순천시는 제28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전 시민 탄소중립 생활 실천 활성화를 유도하는 ‘기후변화, 우리의 미래를 위해’ 탄소중립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제28회 환경의 날 주제인 ‘기후변화와 우리의 미래(2023 세계 환경의 날 주제 : 플라스틱 오염 퇴치, Beat Plastic Pollution)’에 맞게 전 지구적 화두인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적인 이동수단 활용 실천’을 유도하고자 기획되었다.

행사내용으로는 △대자보 운동으로서 대중교통 이용, 자전거 타기,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어싱길 걷기를 진행하고 △노플라스틱데이 운동으로서 플라스틱 오염을 줄이기 위해 수퍼빈(무인회수기) 또는 재활용도움센터 활용 페트병 모으기를 통해 생활 속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였다.

참여 방법은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순천시 공식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순천시환경의날’이 포함된 댓글을 남기고, 에코바이크, 워크온, 수퍼빈 등 운동 앱(App) 캡처 화면과 활동사진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 및 순위별로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탄소중립은 우리 모두의 미래를 위한 것이니, 이번 환경의 날을 기념해 많은 시민들이 탄소중립에 관심을 갖길 바라며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위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순천)|박성화 기자 localh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