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 봉화군 양수발전소 유치협력 약속

입력 2023-06-13 14: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봉화군을 방문한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와 장상길 동해안 전략산업국장, 류시갑 에너지산업과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ㅣ봉화군

봉화군을 방문한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와 장상길 동해안 전략산업국장, 류시갑 에너지산업과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ㅣ봉화군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와 장상길 동해안 전략산업국장, 류시갑 에너지산업과장이 지난 12일 봉화양수발전소 유치 관련 업무협의를 위해 봉화군에 방문했다.

이날 이달희 경제부지사는 박현국 봉화군수, 김상희 의장, 박창욱 도의원 및 실무진과 봉화군 양수발전소 유치에 관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의논했으며, 양수발전소 유치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상부지의 선도산림경영단지에 관한 사항을 산림청과 협조해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 담당관을 찾아가 봉화군 양수발전소 유치에 대해 건의하는 등 봉화양수발전소 유치를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봉화군은 지난 2019년 양수발전소 유치에 실패해 한 차례 고배를 마신 적이 있으며 이번 10차 전력수급기본계획서의 발표에 따라 다시 한번 도전한다.

2019년도 유치 실패의 주요 원인인 주민 수용성을 해결하기 위해 봉화군은 각종 설명회 및 홍보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22일 봉화양수발전소 유치 범군민 추진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해 양수발전소 유치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봉화)|정휘영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