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해결사’ 남양주시 평생학습동아리

입력 2024-04-16 09: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주광덕 시장(앞줄 윈쪽 세번째)이 지난 12일 정약용도서관 2층 공연장에서 ”제1회 남양주시 평생학습동아리 발표회’에서 함께하고 있다. 사진제공 ㅣ남양주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2일 정약용도서관 2층 공연장에서 “제1회 남양주시 평생학습동아리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평생학습동아리는 정기적인 학습과 재능 나눔을 통해 개인과 공동체의 성장을 도모하는 자발적 학습공동체로, 마을 공통의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 삶의 질을 높인다.

이날 발표회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평생학습동아리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남양주시 수어통역센터의 수어노래를 시작으로 GNS 색소폰 앙상블 재즈연주 및 다산하모니의 하모니카 연주 등 식전 공연이 진행됐으며, 8개 동아리 사업 발표 등 남양주시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방안이 논의됐다.

시는 지난 8일 공모를 통해 학습나눔 사업과 행복더하기 사업 등 2개 분야에서 36개 평생학습동아리를 선정했고, 총사업비 4천900만 원을 보조금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주광덕 시장은 “평생학습동아리 여러분들의 학습활동과 경험을 공동체와 공유하고, 스스로를 돌아보며 더욱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시정에 적극 참여해 시민시장으로서 열린 시정을 끌고 나갈 진정한 리더가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스포츠동아(남양주)|고성철 기자 localkb@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