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드론 레이싱으로 뜨겁다 ‘세종과학집현전’ 성황

입력 2024-10-03 10:31:2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전국 최고의 조종사가 펼치는 박진감 넘치는 경기
●‘드론으로 즐기는 과학 체험’ 미래를 향한 무한한 가능성


세종과학집현전 행사 포스터. 사진제공|세종시청

세종과학집현전 행사 포스터. 사진제공|세종시청


세종시가 드론 레이싱과 다양한 과학 체험으로 가득한 축제를 개최한다.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2024 세종축제’와 연계해 진행되는 ‘세종과학집현전’은 드론 마니아들의 열띤 경쟁과 시민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9일과 10일 열리는 드론 레이싱 대회는 일반, 시니어, 비기너 등 다양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전국의 드론 마니아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룬다. 빠른 속도로 코스를 질주하는 드론들의 짜릿한 경기를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드론 레이싱 외에도 팝드론 배틀, 드론 낚시, 인공지능 코딩 드론 등 다양한 드론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특히, 아이들에게 인공지능 코딩 드론 체험은 미래 과학 기술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세종과학집현전’은 시민들에게 과학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드론 산업의 저변을 확대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시 박정주 미래산업과장은 “과학기술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지역의 드론 레저산업 육성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하는 세종과학집현전 행사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기술·신산업 분야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세종|장관섭 기자 localh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장관섭 스포츠동아 기자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