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분야 55개 공약 분과별 이행현황 보고…질의응답·개선 의견 수렴
●청년창업지원센터·장애인복지관 등…실천계획 변경 심의도 병행

인천 계양구, 민선 8기 공약이행평가단 공약사업 평가보고회를 진행했다. 사진제공|인천 계양구청

인천 계양구, 민선 8기 공약이행평가단 공약사업 평가보고회를 진행했다. 사진제공|인천 계양구청



인천 계양구는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민선 8기 공약이행평가단 공약사업 평가보고회’를 열고 공약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공약이행평가단 위원과 공약사업 담당 부서장 등 50여 명이 참석해 민선 8기 공약 5개 분야 55개 사업의 분과별 이행현황을 보고받고 추진 평가와 개선 의견을 공유했으며 질의응답과 의견 수렴을 통해 공약 이행의 객관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향후 추진 과정에 반영할 방침이다.

이날 보고회에서 행정절차 이행과 여건 변화 등으로 공약 실천계획 조정이 필요한 ‘청년창업지원센터 건립’과 ‘장애인복지관 및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건립·시설지원 확대’ 등 2건에 대해 실천계획 변경 심의도 함께 진행했다.

계양구의 민선 8기 공약은 인프라 구축, 경제 활성화, 문화·교육, 안전·환경, 복지·소통 등 5개 분야 55개 사업으로 구성된 가운데 중·장기 과제가 다수 포함되어 있지만 공약이 안정적으로 이행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돼, 2025년 12월 기준 목표 달성률은 80%로 집계됐다.

아울러 보고회에서 제시된 공약이행평가단의 의견과 개선사항을 향후 공약 추진에 반영하고, 공약이 차질 없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행정·재정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

인천|박미정 기자 localcb@donga.com 



박미정 스포츠동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