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우철 완도군가 설 명절을 맞아 관계 기관및 사회복지시설을 위문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완도군

신우철 완도군가 설 명절을 맞아 관계 기관및 사회복지시설을 위문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완도군




신우철 군수 “지역 안전 위해 헌신하는 관계자에 감사”
복지시설 57개소 위문품 전달…설 연휴 5개 분야 종합 대책 추진
완도군은 복지시설 57개소와 어려운 이웃 1283세대를 대상으로 위문품과 위문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고 밝혔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13일 완도해양경찰서와 완도경찰서, 완도소방서 등을 잇달아 방문해 지역 안전을 위해 애쓰는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특히 신 군수는 완도해경 상황실을 찾아 설 연휴 여객선 이용객 급증에 대비한 안전 관리와 해양 사고 예방 대책을 점검하며 현장의 애로 사항을 청취했다.

부군수와 간부 공무원들도 군부대와 복지시설을 방문해 장병과 이용자들의 안부를 살피는 등 나눔 행보에 힘을 보탰다.

신우철 군수는 “추운 날씨 속에서도 지역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행정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은 명절 기간 교통, 재난, 보건 등 5개 분야에 대한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 본청 종합 상황실과 12개 읍면 자체 상황실을 운영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완도|박기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hn@donga.com



박기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