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환, 발라드 황태자의 위로 “밤이 깊을 수록 더 빛나는 ‘별’“ [DA:신곡]

입력 2021-12-16 1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정승환이 오늘(16일) 오후 6시 디지털 싱글 '별 (Dear)'을 발표했다.

신곡 '별 (Dear)'은 정승환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들려주고, 또 듣고 싶은 이야기를 고유의 방식으로 표현해낸 자작곡이다. '2019 정승환의 안녕, 겨울 : 우리가 사랑한 1년' 공연을 통해 팬들에게만 선공개된 적이 있어 특별하다.

다양한 밴드 사운드 뿐만 아니라 현악기, 코러스 등으로 풍성함이 더해졌다. 피아노 연주와 합을 맞추며 시작되는 정승환의 담담한 보컬, 후반부로 갈수록 터지는 감정이 라이브를 듣는 듯한 생동감을 전할 예정이다.

정승환은 "밤이 깊을수록 더욱 빛나는 별처럼 아파도 좋을 이름, 당신에게"라며 직접 곡을 소개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정승환이 사진관에서 필름을 스캔하면서 시작된다. 이어 숲 속에서 피아노를 연주하며 노래하는 모습으로 '별'의 몰입감을 더한다.

정승환은 데뷔 앨범 타이틀곡 '그 겨울'을 시작으로, '눈사람', '십이월 이십오일의 고백', '어김없이 이 거리에'까지 해마다 겨울을 대표하는 감성 발라드 곡으로 사랑을 받아왔다.

신곡 '별 (Dear)'로 발라드 황태자의 위엄을 떨칠 정승환은 오는 17일 '2021 정승환의 안녕 겨울 : 다시 여기, 우리' 서울 공연으로 데뷔 첫 전국 투어의 막을 올린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