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 곧’ 신예 최우진, 준비된 배우 맞네 [DA:피플]

입력 2024-01-18 10: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인 배우 최우진이 데뷔작 '이재, 곧 죽습니다'로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최우진은 지난 5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연출/각본 하병훈, 제작 SLL, 스튜디오N, 사람엔터테인먼트, 제공 티빙(TVING)) Part 2에서 안지형(오정세 분)의 후배 형사 우지훈 역을 맡았다. 생애 첫 오디션에 합격하며 배우로 첫 발을 내딛게 된 최우진은 캐릭터와 물아일체된 연기력으로 '준비된 배우' 타이틀을 입증했다.


● 빛나는 첫 등장…김지훈X오정세와 완벽 연기 호흡 (5회)

우지훈은 소시오패스 재벌 박태우(김지훈 분)와 대립하는 장면으로 극 중 처음 등장했다. 우지훈은 박태우의 권력을 두려워 하는 안지형과 달리, 박태우에게 당당히 대적하며 시청자들의 손에 땀을 쥐게 했다. 이 가운데 최우진은 베테랑 연기자 김지훈, 오정세 사이에서도 밀리지 않으며 빛나는 존재감을 드러내며 ‘준비된 배우’ 면모를 증명했다.





● 몸 사리지 않는 액션 투혼…다채로운 '냉온' 매력까지 (7회)

최우진은 몸을 아끼지 않는 액션 연기로 폭넓은 스펙트럼을 보여줬다. 7회에서 우지훈은 사건 현장에서 위기에 처한 선배 형사 안지형을 구하기 위해 거침없이 몸을 날리는 장면으로 쾌감을 선사했다. 임무를 완수한 우지훈은 이내 따뜻한 말투로 안지형을 향한 걱정을 내비치며 '파트너 케미'를 극대화했다. 최우진은 짧지만 강렬했던 액션 연기에 더해, 냉철한 카리스마와 다정다감한 인간미를 오가는 '냉온남'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 감정 연기의 정점…폭풍 오열 연기 (7회)

최우진은 또한 7회에서 폭풍 오열과 함께 감정 연기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극 중 우지훈은 충격적인 사건을 맞닥뜨린 뒤, 홀로 괴로워하며 눈물을 흘리는 모습으로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여기에 최우진은 북받쳐 오르는 감정을 절절한 눈물 연기로 표현, 슬픔과 후회 등이 뒤섞인 우지훈의 감정을 고스란히 느껴지게 했다. 최우진은 우지훈의 내면 변화를 밀도 있게 그려내며 마지막까지 완벽한 신스틸러 활약을 펼쳤다.

사진=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

이슬비 동아닷컴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