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지 아들 상습 폭행" vs "아이들간의 싸움" 진실공방의 끝은?

입력 2015-11-06 14: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병지 아들 상습 폭행" vs "아이들간의 싸움" 진실공방의 끝은?

전남 드래곤즈 골키퍼 김병지 선수가 아들의 학교폭력 논란으로 곤경에 빠졌다.

6일 김병지 선수는 한 매체와의 전화통화에서 "싸움이 벌어진 지난달 15일 아들이 다른 학생의 얼굴에 상처를 낸 것은 사실이지만, 그 전에 해당 학생 또한 아들에게 폭력적인 행동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병지 선수는 또 시청에 민원을 제기했다는 주장 또한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학교측 징계를 받아들일 수 없어 재심을 신청하러 갔을 뿐이며, 현행법 상 재심을 청구하려면 반드시 시청에 가야 한다는 것이 김병지의 설명이다.

김병지 선수는 "일부 학부모가 아들을 비난하는 글을 작성하고 다른 학부모들에게 서명을 받았다는 점에 큰 상처를 받았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앞서 지난 4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학교폭력 피해자 엄마입니다. 가해자의 횡포, 어디까지 참아야 합니까?’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글쓴이는 “10월 15일 초등학교 2학년 아이가 체험학습에서 가해 아동에게 얼굴을 긁혀서 전치2주의 진단서를 끊었다”라며 “다음날 가해 아동이 수업 중에 다른 아이를 또 폭행해서 나를 포함해 세 엄마가 학폭위(학교폭력위원회)를 열어 달라 요청해 그저께 ‘가해자 반교체’로 결론이 난 상황”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글쓴이는 “그런데 오늘 가해자 엄마가 가해자와 피해자가 바뀐 채 학폭위가 열려 억울하다며 시청에 민원을 넣었다고 한다”라며 “축구선수인 아빠를 닮아 그 아이가 덩치도 크다. 1학년부터 꾸준히 맞아왔지만 전학간다는 말에 참고 참았다”라고 밝혔다.

또 “학폭위 열린 다음다음날, 가해엄마는 다정한 사진과 함께 ‘이제 울지말고 억울해 하지도 말고’ 하며 피해자인양 글을 올려서 기겁했다”면서 “우리 아이 사건 당일 사진 올린다. 평소에도 많이 괴롭힘 당했고 반 아이들 전체가 안맞은 애가 없다”고 주장했다.

글쓴이는 김병지 선수의 아들이 하루도 빠짐없이 크고 작은 폭력을 행사했고 2학년은 물론 1,3,5학년 학생들까지 때렸으며, 수업시간에 다른 아이의 머리채를 잡고 교실 뒤쪽으로 끌고 가 목을 할퀴었다고 폭로했다.

이와관련, 누리꾼들은 "이 글이 사실인지 김병지 선수 부부의 명확한 해명이 필요해 보인다"는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