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병원, 에이아이트릭스와 업무협약

입력 2024-01-16 15: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에이아이트릭스 안병은 최고전략책임자(왼쪽)과 권정택 중앙대병원 병원장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활용한 공동연구
중앙대병원(병원장 권정택)은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에이아이트릭스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 기관은 공동연구와 학술연구 사업에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앞으로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을 활용한 임상연구 및 학술과 국책 과제 공동 진행, 공동 연구 결과물에 대한 논문의 공저자 등록 및 특허 출원 공동진행,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이 신의료기술로 등록되는 데 필요한 제반 업무 진행, 상호 기술교류, 정보교환 및 보유시설, 장비 공동 활용 등을 협력한다.

에이아이트릭스는 의료 인공지능 분야 딥 러닝을 기반으로 환자의 활력 징후와 혈액 검사 결과 등의 의료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패혈증이나 심정지, 사망 위험과 같은 환자의 급작스러운 상태 악화를 조기에 감지하고 예측하는 인공지능 솔루션 바이탈케어 ‘AITRICS-VC’를 개발했다. 6시간 이내에 발생할 수 있는 급성 증증 이벤트를 예측하고, 일반 병동에서 4시간 이내에 발생할 수 있는 패혈증과 중환자실에서 6시간 이내에 발생할 수 있는 사망을 예측하는 AI 솔루션이다.

박광열 중앙대병원 기획조정실장 겸 디지털정보혁신실장은 “인공지능 기술의 발달로 의료 데이터의 활용도는 높아졌다”며 “중앙대병원의 인적 자원과 축적된 경험이 에이아이트릭스의 기술력과 만나 인공지능 솔루션 연구의 고도화에 기여할 것이며, 궁극적인 목표는 환자 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이라고 말했다.

김재범 스포츠동아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