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뒷얘기들] MVP는 나·지·완!… 로페즈 “아쉬운걸 어떡해”

입력 2009-10-26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09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7차전 기아타이거즈 대 SK와이번스 경기가 24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렸다. 9회말 1사 기아 나지완의 끝내기 홈런으로 한국시리즈 우승을 확정지은 후 나지완과 로페즈가 기뻐하고 있다. 잠실 | 김종원기자 won@donga.com

5차전 완봉승 포함 한국시리즈에서 2승을 거둔 KIA 로페즈는 MVP로 나지완이 발표되자 무척 아쉬운 표정. 로페즈는 MVP 발표 직전 관중들이 자신의 이름을 환호해 수상을 확신했으나 막상 나지완이 호명되자 굳은 표정으로 당황했다. 냉정을 찾은 로페즈는 나지완에게 박수를 보낸 뒤 영어가 가능한 최경환에게 MVP 선정방법을 자세히 물으며 아쉬운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이용규 “도루 실패는 판단미스”

6차전 1회 어이없는 도루 실수를 했던 KIA 이용규는 “3루수 최정의 수비 위치에 허점이 있어 성공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내 판단미스였다”면서 “이번 한국시리즈에서 우승하지 못했다면 아마 안티팬이 백만명은 넘었을 것”이라며 가슴을 쓸어 내렸다.


○“안치홍 플레이 선배들도 배워야”
KIA 조범현 감독은 시리즈 내내 완벽한 수비를 보여줬고 7차전에서 홈런을 기록하며 추격의 불씨를 살린 안치홍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조 감독은 “어린 선수지만 전혀 긴장하지 않고 활약해줬다. 흔들림 없는 모습은 선배들이 배워야할 정도다”고 말했다.


○“선수들 고마워요”…KIA, 축승회
KIA 선수단은 24일 7차전이 끝난 뒤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축승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현대·기아차 정의선 부회장은 제일 먼저 선수단에 머리를 숙여 고마움을 표시한 뒤 “이제까지 더 많은 지원을 했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했다. 앞으로 계획을 세워 더 많은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 모기업이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제대로 하겠다”고 밝혔다.


○SK 최태원 회장 7차전 현장 관람
SK 최태원 그룹회장은 한국시리즈 7차전을 현장에서 지켜본 뒤 경기 종료 후 김성근 감독 이하 전 선수단을 워커힐 호텔로 초청, 그동안의 노고를 위로했다.


○SK 선수들 목에 걸지 않은 은메달
SK 선수들 중 상당수는 공식시상식에서 받은 은메달을 목에 걸지 않고, 바지 주머니에 넣어 눈길. 패배 직후 선수단엔 정적이 흘렀고, 끝까지 성원해 준 SK팬들에 둘러 싸여 잠실구장을 빠져나갔다.

편집|민성기 기자 min365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