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타자 믿는다…용병투수 2명 OK!”

입력 2009-11-30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선동열. 스포츠동아DB

선동열 감독 日훈련 마치고 귀국…“나이트-크루세타와 재계약 방침”
“외국인선수 2명은 투수로 간다.”

삼성 선동열 감독(사진)은 43일간의 일본 오키나와 마무리훈련을 마감하고 29일 귀국하면서 “내년 시즌에도 외국인선수 2명 모두 투수를 선택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변이 없는 한 올 시즌 활약한 브랜든 나이트, 프란시스코 크루세타와 재계약한다는 방침이다.

선 감독은 당초 외국인선수 선발에 대해 “1명은 타자쪽을 검토하겠다”고 말했으나 이같이 투수만 선발하기로 한 것은 크게 2가지 이유에서다.

첫째는 그동안 외국인타자를 물색해왔지만 마땅한 선수가 눈에 띄지 않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외국인타자는 실력 외적으로 국내야구와 환경에 대한 적응이 투수보다 더 중요한데, 실패를 각오하고 새로운 4번타자감을 영입하는 도박을 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둘째는 팀 내 기존 타자들의 기량 향상에 대한 믿음이 생겼기 때문이다. 선 감독은 “최형우가 훈련을 충실히 소화했고 한 단계 업그레이드됐다. 박석민도 손가락 부상으로 기술적인 훈련은 하지 못했지만 부족했던 체력강화훈련을 잘 소화했다. 최형우 박석민 두 선수가 내년에는 팀의 타선을 이끌 것으로 본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 “양준혁을 비롯해 진갑용 박진만 등 고참선수들과 올해 활약한 강봉규 신명철이 내년에 좋은 기량을 보일 것이다. 이영욱과 채상병도 많이 성장했다”며 타선이 전체적으로 올해보다는 한층 더 강해질 것으로 내다봤다.

선 감독은 “올 시즌 4강에 들지 못해 나 자신은 물론 선수들도 많은 아쉬움과 함께 내년 시즌 설욕의 의지가 강하다. 부상선수들이 돌아오고 세대교체를 성공적으로 완성하면 내년에는 팬들에게 좋은 성적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며 마무리훈련에 대한 만족감과 자신감을 나타냈다.

이재국 기자 keyston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