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조국 데뷔전서 충격패… 5부리그팀에 역전패

입력 2011-01-10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프랑스리그에 진출한 정조국(27·AJ오세르·사진)이 데뷔전을 치렀지만 팀의 패배로 빛이 바랬다.

정조국은 9일(이하 한국시간) 프랑스 북부 빌르너브 다스크에서 치러진 ES 바스케알(5부리그)과의 2010∼2011 프랑스 FA컵 64강 원정경기에서 후반 20분 교체로 출전했다.

팀이 1-0으로 앞선 상황에서 투입돼 데뷔전을 가졌지만 공격 포인트를 올리지 못했고, 팀은 1-2 역전패했다. 오세르는 5부리그 팀에 충격적인 패배를 당하며 이변의 희생양이 됐다.

오세르의 장 페르난데스 감독은 합류한지 얼마 되지 않은 정조국을 배려하는 차원에서 1-0으로 앞서던 후반에 출전기회를 줬다.

그러나 정조국은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 동료들과의 호흡이 완벽하지 않은 탓에 볼을 잡을 기회를 많이 잡지 못했다.

컨디션도 아직까지는 많이 올라오지 않은 듯 했다. 오세르는 후반 35분 데부시에게 동점골을 허용한 뒤 경기 종료 2분여를 남기고 콜리발리에게 역전골까지 허용하며 무너졌다.

프랑스 언론들은 아마추어 팀인 5부리그 소속 바스케알이 오세르를 격침시켰다고 대서특필했다.

데뷔전에서 쓰라린 역전패를 경험한 정조국은 16일 열리는 프랑스 1부리그 AS모나코와의 홈경기를 준비한다. 입단 후 홈팬들 앞에서 처음으로 치르는 경기다. 오세르와 모나코는 각각 리그 14위와 17위로 중하위권에서 경쟁해 치열한 경기가 예상된다.

무릎 부상 후 가벼운 러닝을 시작한 박주영이 출전한다면 한국 선수간의 맞대결도 기대해볼 수 있다.최용석 기자 gty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