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승민 최진행 유원상…한대화가 웃는 이유

입력 2011-04-05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좌측부터)안승민-최진행-유원상. 스포츠동아DB.

선발 안승민 첫승…불펜 유원상 무실점
최진행은 홈런포 신고…부상 우려 날려
한화 한대화 감독은 3일 사직 롯데전에서 개막 첫 승을 따낸 뒤 흐뭇한 기분을 감추지 못했다. 단순한 1승 이상의 희망을 발견한 경기였기 때문이다.

선발 안승민의 호투는 당연히 첫 손에 꼽힌다. 안승민은 일찌감치 롯데와의 두 번째 경기 선발로 내정됐다. 에이스 류현진이 등판한 개막전에서 패하고도 한 감독이 안승민을 그대로 밀어붙였을 정도로 믿음이 깊었다. 결과는 5이닝 5안타 2볼넷 4탈삼진 1실점으로 선발승. 2회 수비 실책으로 맞은 위기도 배짱 좋게 넘겼다. 국내 최고 타자 이대호에게 솔로홈런을 내준 게 실점의 전부. 고졸 2년차 어린 투수라고 보기 힘든 위풍당당한 투구였다.

4번타자 최진행의 홈런도 가뭄의 단비와 같다. 한화의 올시즌 가장 큰 고민은 공격력이다. 게다가 그 중심에 서야 할 최진행이 허리 통증으로 스프링캠프를 제대로 소화하지 못해 걱정이 컸다.

하지만 최진행은 이날 제대로 된 풀스윙으로 쐐기 솔로포를 터뜨렸다. 부상을 극복하고 제 컨디션을 찾아가고 있다는 신호탄이나 다름없다. 한화 장종훈 타격코치가 덕아웃으로 돌아온 최진행을 그 누구보다 밝은 표정으로 맞이한 이유다.

하나 더 있다. 안승민이 5회까지 임무를 완수했으니 남은 건 불펜의 몫. 이 때 마운드에 오른 유원상은 6회를 공 8개로 간단하게 처리해 벤치의 우려를 날렸다. 7회 선두타자를 볼넷으로 내보냈지만 다음 타자를 침착하게 외야 플라이로 잡아냈다. 1.1이닝 무안타 무실점. 불펜 전환 후 등판한 첫 경기에서 첫 홀드까지 덤으로 따냈다. 구위에 집중력을 더하니 믿음이 따라온다.

배영은 기자 (트위터 @goodgoer) yeb@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