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가와 신지 “나는 공격형 미드필더다”

입력 2012-06-14 16:16:3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최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의 이적이 확정된 카가와 신지(23·일본)가 “공격형 미드필더로 뛰고 싶다”라고 밝혔다.

맨유는 14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일본 도쿄에서 열린 카가와 신지의 기자회견 내용을 소개했다. 카가와는 "내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자리는 공격적인 자리"라고 말했다.

지난 5일 맨유 입단을 확정한 카가와는 수비수를 제외한 전 포지션 소화가 가능한 선수. 대표팀에서는 왼쪽 윙, 전 소속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서는 섀도우 스트라이커로 뛰었다.

현재 맨유는 4-4-2 또는 4-3-3 전술을 기본으로 하는 팀으로, 박지성(31)을 비롯해 안토니오 발렌시아(27), 루이스 나니(26) 등 측면 자원이 많다. 공격형 미드필더가 따로 없이 간혹 웨인 루니(27)를 처진 스트라이커 위치로 쓰는 정도다. 맨유가 카가와를 위해 전략을 수정할 가능성이 있는 셈.

카가와는 "경기에서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이면 내 포지션에서 주전자리도 보장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맨유는 내가 감으로써 탄탄한 스쿼드를 갖게 됐다. 나는 도전을 원한다"라고 EPL 도전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카가와는 지난 두 시즌 동안 도르트문트에서 소속팀의 분데스리가 2연패를 이끌었다. 메디컬테스트와 취업허가서(워크퍼밋)만 받으면 맨유로의 이적 과정이 끝난다.

동아닷컴 김영록 기자 bread425@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