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서운 한파에 농구코트도 얼었다!

입력 2016-01-26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내 공이야!” 신한은행 신정자(가운데)가 25일 인천 도원체육관에서 벌어진 우리은행과의 홈경기 도중 상대선수들의 틈바구니에서 리바운드를 잡아내고 있다. 인천|김민성 기자 marineboy@donga.com

24일 삼성생명 용인체육관 난방기 ‘동파’
대형난로 설치·핫팩 지급 등 한바탕 소동


연일 한반도를 꽁꽁 얼리는 한파가 몰아치고 있다. 하루가 멀다시피 한파주의보가 발령되는 요즘이다. 겨울을 대표하는 프로스포츠인 프로농구는 실내종목의 특성상 체육관 안으로만 들어서면 추위를 피해 경기를 관전할 수 있다. 그러나 연일 몰아치는 강추위에 체육관마저 꽁꽁 얼어붙었다.

여자프로농구 신한은행의 홈경기장인 인천 도원체육관은 6개 구단 체육관 중 난방이 가장 잘되는 곳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25일 “도원체육관은 난방에 전혀 문제가 없다. 하지만 24일 삼성생명이 용인체육관 난방기 고장으로 애를 먹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난방시설을 체크하고 평소보다 일찍 체육관 난방을 했다”고 밝혔다. 그 덕에 이날 시즌 5번째 맞대결을 펼친 신한은행과 우리은행 선수들이 추위를 느낄 일은 없었다.

25일에는 그나마 추위가 누그러들면서 체육관 난방에 큰 문제가 없었지만, 신한은행 관계자의 말대로 올 겨울 들어 가장 추웠던 24일에는 농구장도 한파에 타격을 입었다. 삼성생명의 홈구장인 용인체육관은 4대의 난방기 중 2대가 강추위에 고장이 나고 말았다. 이중 1대는 아예 동파가 돼 하루 만에 수리가 불가능했다.

24일 용인의 기온은 영하 18도였다. 오전 6시부터 2대의 난방기를 돌렸지만, 냉기가 좀처럼 가시지 않았다. 삼성생명 측은 선수들의 체온 유지를 위해 양측 벤치 뒤에 대형난로를 설치했다. 올 시즌 들어 처음 있는 일이었다. 또 경기 전 점퍼를 입은 채로 몸을 푸는 선수들도 있었고, 선수들의 손에는 핫팩이 쥐여지기도 했다. 그동안 추위 걱정이 없었던 농구장도 강추위가 남의 일이 아닌 상황이 되어버렸다.

인천 | 정지욱 기자 stop@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