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수원FC, 아시아 쿼터로 일본인 공격수 마사 영입

입력 2020-02-07 09: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2 수원FC가 지난 시즌 안산 그리너스 FC에서 활약한 공격수 이시다 마사토시 (등록명:마사)를 아시아 쿼터 선수로 영입했다.

일본 출신의 마사는 빠른 스피드를 이용한 드리블과 넓은 시야를 바탕으로 정확한 패스 능력이 뛰어나며 안정적인 퍼스트 터치와 공 소유 능력을 겸비하고 있으며 특히 탈 압박 능력을 통한 중앙 공격진영 돌파와 공격수와의 연계 플레이가 뛰어난 선수로 공격형 미드필더 및 측면 공격수 모두 소화 가능한 선수이다.

2014년 J리그 2부인 교토 상가에서 프로에 데뷔해 SC사가미하라, 나마즈를 거쳤으며, 2019년 안산 그리너스 FC에 입단하여 24경기 9득점 1도움으로 K리그에서의 첫 시즌을 성공적으로 마친 검증된 아시아 쿼터 선수로 문전 앞에서 높은 집중력을 통한 슈팅 능력이 장점으로 다양한 공격 전술 옵션에 활용 가능한 선수이다.

마사는 “저의 능력을 믿고 영입해주신 감독님 이하 구단에 감사드린다, 수원FC가 K리그1로 승격할 수 있도록 연습장과 일상생활부터 성실히 생활할 것이며, 경기장에서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팬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 잘 부탁드린다”는 각오를 밝혔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