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등판] NYY 선발 명단 발표… 우타자 8명 배치

입력 2020-09-08 05: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뉴욕 양키스 애런 분 감독.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2, 토론토 블루제이스)이 시즌 4승에 도전하는 가운데, 맞대결을 펼칠 뉴욕 양키스의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류현진은 8일(한국시각) 미국 뉴욕주 버팔로에 위치한 세일런 필드에서 열리는 뉴욕 양키스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이날 뉴욕 양키스는 테이블 세터에 3루수 DJ 르메이휴-1루수 루크 보이트를 배치했다. 중심 타선은 중견수 애런 힉스-우익수 클린트 프레이저-유격수 글레이버 토레스.

이어 하위 타선에는 지명타자 미겔 안두하-좌익수 브렛 가드너-포수 카일 히가시오카-2루수 타이로 에스트라다. 선발 투수는 왼손 조단 몽고메리.

뉴욕 양키스의 선발 명단 9명 중 가드너를 제외한 8명이 오른손 타자. 하지만 류현진에게 오른손 타자 도배는 먹히지 않고 있다.

류현진은 지난해 뉴욕 양키스와의 경기에서 4 1/3이닝 7실점으로 부진한 바 있다. 하지만 당시 홈런을 맞은 애런 저지, 개리 산체스, 디디 그레고리우스는 모두 없다.

이날 경기 뉴욕 양키스 선발 명단 중 류현진과 맞대결한 경험이 있는 선수는 가드너, 르메이휴, 토레스. 하지만 모두 상대 전적이 좋지 않다.

가드너 5타수 1안타, 르메이휴 19타수 4안타, 토레스 3타수 무안타. 류현진의 이날 경기 호투가 예상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