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아르카나 택틱스:리볼버스’, 소셜 콘텐츠 ‘길드’ 오픈

입력 2021-05-21 10: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게임빌은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길드’ 시스템을 오픈했다. 길드는 유저 레벨 7 이상에서 활성화되며 레벨7 이상을 달성한 유저는 신규 길드를 창설하거나 원하는 길드에 가입할 수 있다. 길드원은 길드 출석과 길드 미션을 수행해 ‘길드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길드 코인’을 획득할 수 있고, 길드에 ‘고대 마나석’을 기부해 길드 레벨을 높일 수 있다. ‘길드 상점’에서는 ‘5성 특수 유물 상자’, ‘랜덤 메이저 아르카나’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으며 길드 레벨이 높아질수록 더욱 유용한 아이템이 등장한다. 이 외에도 길드에 가입하면 길드원들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길드 채팅 메뉴가 활성화되어 함께 즐기는 재미를 더했다.

유저 편의성도 향상됐다. ‘결투장’은 그룹당 참여 인원을 확대해 다양한 유저들과 경쟁할 수 있으며, 다음달부터 매월 초기화 해 매달 랭킹에 따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영웅 친밀도 시스템도 달성할 수 있는 최대 친밀도가 Lv10에서 Lv20까지 높아져 친밀도 보상의 기회를 확대했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이달 24일까지는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해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만 하면 일자별로 ‘골드’, ‘영웅 소환권’, ‘픽업 아르카나 소환권’ 등 풍성한 보상이 주어진다. 또한 이달 23일까지는 ‘마술사’, ‘황제’, ‘연인’ 등 강력한 부가 능력을 가진 메이저 아르카나의 픽업 소환 이벤트가 실시되며, 같은 기간 동안 히든 4성 영웅 ‘스내쳐’의 픽업 소환 및 스내쳐의 영혼석을 얻을 수 있는 ‘스페셜 던전’이 함께 오픈된다. ‘스내쳐’는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적의 공격속도를 훔치는 스킬을 활용하여 빠른 공격을 하는 적들을 상대로 강력한 능력을 보일 전망이다.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는 티키타카 스튜디오(대표 유희상)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전략형 랜덤 디펜스 RPG로 글로벌 시장에서 폭 넓은 인기를 얻고 있다. 매 웨이브마다 랜덤으로 주어지는 영웅을 전략적으로 조합해 상위 단계의 영웅으로 만들고, ‘젬’, ‘큐브’ 등 각종 재화들을 활용해 적을 물리치는 독특한 게임성이 특징이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