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스만호’ 6월 A매치 명단 발표 ‘中 구금 손준호 발탁’

입력 2023-06-05 09: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위르겐 클린스만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 스포츠동아DB

[동아닷컴]

사실상의 ‘클린스만호 1기’ 축구대표팀 명단이 공개됐다. 손흥민과 이강인이 포함됐고, 김민재는 기초군사훈련으로 인해 발탁되지 않았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이달 치르는 친선 A매치 2연전을 앞두고, 5일 23명 엔트리를 발표했다.

한국은 오는 16일 부산과 20일 대전에서 각각 페루, 엘살바도르를 상대로 A매치 친선 평가전을 치른다. 이는 사실상의 클린스만호 1기.

공격수는 3명이다. 황의조, 조규성, 오현규가 뽑혔다. 또 미드필더 10명은 손흥민, 황희찬, 나상호, 이강인, 박용우, 이재성, 황인범, 원두재, 홍현석, 손준호.

수비수 7명은 설영우, 이기제, 김진수, 안현범, 권경원, 김주성, 박지수이며, 골키퍼 3명은 김승규, 조현우, 송범근이다.

국가대표에 첫 승선하는 선수는 총 3명이다. 박용우, 홍현석, 안현범. 특히 현재 중국 공안에 구금돼 있는 손준호가 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6월 A매치 명단 23명

공격수: 황의조(서울) 조규성(전북) 오현규(셀틱)

미드필더: 손준호(산둥타이산) 홍현석(헨트) 원두재(김천) 황인범(올림피아코스) 이재성(마인츠) 나상호(서울) 박용우(울산) 이강인(마요르카)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턴)

수비수: 박지수(포르티모넨스) 김진수(전북) 김주성(서울) 권경원(감바 오사카) 안현범(제주) 이기제(수원 삼성) 설영우(울산)

골키퍼: 김승규(알샤밥) 조현우(울산) 송범근(쇼난 벨마레)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