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과 넥슨재단은 경기도 의정부시에 조성한 ‘단풍잎 놀이터’ 2호가 ‘2025 행정안전부 우수 어린이 놀이시설’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행정안전부 우수 어린이 놀이시설은 전국 8만4000여 개의 놀이시설 중 시·도 및 교육청으로부터 추천받은 시설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유지운영, 아동 발달 연계, 안심 디자인, 공동체 활성화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우수 시설을 선정하는 제도다. 

올해는 전국에서 총 8곳이 지정됐으며, 이 중 실외에 위치한 공공 놀이터는 ‘단풍잎 놀이터’ 2호를 포함한 단 2곳만 선정됐다. 우수 시설로 등록된 놀이터는 향후 다른 지역의 놀이터 조성의 모범 사례로 활용될 예정이다.

넥슨과 넥슨재단은 이용률이 저조했던 ‘하늘빛 어린이공원’을 의정부시와 함께 ‘단풍잎 놀이터’ 2호로 새롭게 개장했다. ▲높은 접근성과 활용도 ▲대근육 발달을 돕는 다양한 신체 놀이기구 구성 ▲게임 IP 기반 공간 연출을 통한 흥미로운 놀이 경험 제공 ▲아동 참여형 디자인이라는 점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 시설 전반의 관리 및 청결과 안전 설비 상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의정부시 내 유일한 우수 어린이 놀이시설로 선정됐다.

한편, ‘단풍잎 놀이터’는 넥슨 ‘메이플스토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현재까지 성남시와 의정부시에 각각 ‘단풍잎 놀이터’ 1호와 2호가 개장했으며,  내년 서울어린이대공원에 ‘단풍잎 놀이터’ 3호가 개장을 앞두고 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