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브라골프 드라이버 중 스피드·비거리 짱!

입력 2024-03-21 09: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다크스피드 PTC 리미티드 에디션 드라이버. 사진제공|코브라골프

다크스피드 PTC 리미티드 에디션

코브라푸마골프×팜트리 크루 협업
헤드 공기 저항 최소화 스피드 높여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가 전개하는 골프 브랜드 ‘코브라골프’가 팜트리 크루와 협업으로 골프계에 신선한 바람을 이어간다. 코브라 골프를 대표하는 스타 리키 파울러(미국)와 노르웨이 출신의 일렉트로니카 DJ 카이고가 ‘코브라푸마골프 x 팜트리 크루 컬렉션’을 출시했다. 국내에는 다크스피드 X드라이버와 다크스피드 LS 드라이버 2종이 출시된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 드라이버에서 강조된 트로피컬한 느낌은 리키 파울러의 느긋한 스타일과 DJ 카이고의 록스타 라이프 스타일에서 영감을 얻어 골퍼들과 트렌드에 민감한 사람들을 만족시키는 독특한 조화가 특징이다.

파울러는 “푸마 골프는 항상 나의 비전을 지지해 왔다. 우리는 서로 재미난 것들을 만들었다. 이번 협업의 결과물 역시 우리의 신나는 조화를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다크스피드 PTC 리미티드 에디션은 ‘세상에 없던 스피드, 한계를 넘어서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코브라골프 역대 드라이버 중 가장 빠른 스피드와 비거리를 자랑한다.

투어 선수들에게 영감을 받은 세련된 헤드 디자인은 공기 저항을 최소화해서 헤드 스피드를 높인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설계한 PWR-BRIDGE 웨이트는 볼 스피드를 높여 비거리를 늘린다. 이전 모델보다 13% 더 큰 PWRSHELL 페이스 인서트로 디자인된 H.O.T. 페이스 테크놀로지는 최대 반발 영역을 넓혔다. 중심 타점이 일정하지 않은 골퍼들의 비거리 손실을 줄이는 기술이다.

가벼운 카본 크라운, 솔 플레이트가 더해진 멀티 소재 섀시, 강화 티타늄 프레임으로 최적의 무게 중심을 실현한 것도 특징이다. 카본 크라운은 이전 모델보다 30% 얇아졌고 여기서 얻은 여유 무게를 헤드 곳곳에 재배치했다.

골퍼가 스윙 스타일, 구질에 맞춰 드라이버를 설정할 수 있다. 조절 가능한 웨이팅 시스템은 관용성, 발사각, 스핀량을 조정한다. LS 모델은 2개의 3g 무게추, 1개의 12g 무게추를 장착했다. 2개는 전면, 1개는 후면에 장착하는데 무게 위치에 따라 구질이 바뀐다. X 모델은 볼 비행을 최적화하는 전후방 무게추를 장착했다. 무게 중심을 앞에 배치하면 비거리, 뒤에 배치하면 관용성이 향상된다.

김도헌 스포츠동아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