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타구감·관용성·조작성 ‘완벽 밸런스’

입력 2024-03-21 09: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미즈노의 한국전용 모델 MX-1 시리즈 아이언. 사진제공|한국미즈노

한국미즈노 ‘MX-1 시리즈’ 아이언 3종

세계특허 ‘GFF HD’ 단조 제법 적용
한정 판매 포지드 블랙 에디션 눈길
한국미즈노의 2024년 신제품 ‘MX-1(엠엑스원) 시리즈’ 아이언 3종은 정통 연철 단조아이언으로 한국 골퍼에게 오랜 기간 사랑을 받고 있는 MX 시리즈의 차세대 모델이다. 완전히 새로워진 로고 디자인과, 가장 앞선 것에 붙이는 숫자 ‘넘버 원(ONE)’을 모델명으로 정하고 아이언 명가 미즈노의 진화된 기술력을 실현했다.

정통 연철 소재와 세계특허를 취득한 ‘그레인플로우 포지드 HD(GFF HD)’ 단조 제법으로 타구감과 관용성, 조작성의 완벽한 밸런스를 추구한 ‘MX-1 포지드 아이언’과 더 편한 플레이에 우수한 비거리를 구현한 ‘MX-1 스피드 메탈 아이언’, 그리고 3월 발매한 한정판 ‘MX-1 포지드 블랙 에디션’ 등 3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MX-1 포지드 아이언은 ‘딥 언더컷 캐비티(Deep Undercut cavity)’ 설계로 스윗 에어리어를 확대해 관용성을 향상시켰고, 타구면 두께를 더욱 두껍게 한 ‘히트 패드(HIT PAD)’를 적용해 미즈노 특유의 부드러운 타구감과 우수한 반발성능을 실현했다. 미즈노 최초로 갭 웨지(50도)와 샌드웨지(56도)에 ‘풀 그루브(Full Groove)’를 채용해 미스 샷 때도 탁월한 임팩트와 안정감 있는 플레이를 제공한다.

관용성을 높인 ‘MX-1 스피드 메탈 아이언’은 샤프한 헤드 디자인과 편하게 볼을 멀리 띄어 보낼 수 있도록 정교한 설계를 더한 MX 시리즈의 주조 아이언이다. 페이스와 솔의 접합 부분을 용접 없이 일체형으로 설계한 ‘심리스 컵 페이스(Seamless Cup Face)’ 헤드 구조로 임팩트 시 페이스가 더 쉽게 휘어지고 복원되는 힘을 구현, 더 강화된 반발성능을 구현한 것이 특징. 글로벌 스테디셀러인 ‘JPX923 핫메탈 아이언’에 적용된 기술인 ‘뉴 코어테크 페이스(NEW CORTECH FACE)’를 채용, 전작 대비 페이스의 중심부의 두꺼운 부분을 상하 좌우 방향으로 확대해 안정적인 플레이와 관성모먼트를 실현했다. MX-1 스피드 메탈 아이언 세트에 구성된 웨지는 MX-1포지드 아이언과 동일한 단조 웨지로, 감각이 중요한 숏게임에서도 최적의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김도헌 스포츠동아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