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하는 판사님께’ 이유영 “윤시윤, 연기+노력에 자극”

입력 2018-07-09 11: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친애하는 판사님께’ 이유영 “윤시윤, 연기+노력에 자극”

SBS 새수목 ‘친판사’(천성일 극본, 부성철 연출, 스토리웍스 제작)에서 이유영이 자신이 맡은 소은에 대해 “정의롭고, 평등한 사회를 꿈꾸며 노력하는 캐릭터”라고 소개했다.

‘훈남정음’후속으로 7월 25일 첫방송되는 ‘친애하는 판사님께’(이하 ‘친판사’)는 ‘실전 법률’을 바탕으로 법에 없는 통쾌한 판결을 시작하는 불량 판사의 성장기다. 이유영은 극중 사법연수원생 ‘송소은’ 역을 맡았다. 소은은 판사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악바리로, 전과 5범 불량 판사인 강호(윤시윤 분)와도 인연이 되어 가며 극을 풀어나간다.

이유영은 자신이 연기하는 소은에 대해 “‘모든 사람들이 평등하게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겠다’는 간절한 소망을 가지고 열심히 살아가는 인물”이라고 말했다. 이어 “소은의 경우 감정의 흐름이 중요하다. 그리고 올바르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 그냥 굴복하기 않고 항상 정의를 위해 싸우는 모습도 그려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상대 배우인 윤시윤에 대해 서슴없이 “연기를 잘하는 배우”라고 칭찬한 그녀는 “강호를 연기하다 수호를 연기하고, 또 수호를 연기하다 금세 강호로 변신하기 위해 굉장히 노력하는 모습에 많은 자극도 받았고, 저도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다짐했다”라며 들려주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드라마 ‘친판사’ 관전포인트에 대해 “드라마를 보시면서 정의(正義),그리고 옳고 그름에 대해서도 많이 생각하시게 될 것”라며 “무엇보다도 정말 재미와 감동을 겸비한 드라마가 될 거라 확신하고, 이 와중에 윤시윤 선배와 저의 케미도 볼거리가 될테니 꼭 기대해달라“라며 조리있게 설명했다.

SBS 새 수목드라마 ‘친애하는 판사님께’는 영화 ‘7급 공무원, ‘해적’, 드라마 ‘추노’, ‘더 패키지’ 등을 집필한 대한민국 최고 이야기꾼 천성일 작가와 ‘장옥정, 사랑에 살다’, ‘가면’ 등을 연출한 부성철 감독이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훈남정음’ 후속으로 7월 25일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