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교수의 6색 건강요가] 엎드려 하체 비틀기 옆구리살↓…힙은

입력 2010-06-02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양손은 포개고 엎드려서 오른쪽, 왼쪽으로 고개를 돌려보고 불편한 쪽으로 고개를 돌리고 휴식을 취한다. 호흡을 내쉬며 엉덩이에 힘을 주고 10초 정지한다. 3회 반복.

2. 포갠 손위에 턱을 받치고, 무릎을 90도로 접고 호흡을 내쉬면서 양발을 왼쪽으로 보낸다. 10초 정지.

3. 숨을 들이마시며 양발을 원위치하고 호흡을 내쉬며 오른쪽으로 보낸다. 10초 정지, 좌우 3회 교대 반복.

4. 숙련자의 경우 무릎을 90도로 접고 골반넓이로 벌린 다음 양발을 모두 왼쪽으로 넘김다. 5초 정지. 오른쪽으로도 동일하게 양발을 넘긴다. 5초 정지, 좌우 교대 3회 반복.

당신의 허리와 골반 나이는 몇 살입니까? 주부의 대부분은 허리와 골반에 대한 콤플렉스에 시달리고 있다. 미스와 미시의 가장 큰 차이점은 허리 사이즈와 골반의 형태 및 수축력이다. 나이가 들어보이는 가장 큰 원인도 눈가 주름이 아닌 두꺼운 허리와 처진 엉덩이라고 말하고 싶다. 출산과 양육으로 인해 망가진 자신의 몸을 가꾼다는 것은 시간적, 경제적 여유가 없는 주부로서는 한계에 부딪히는 것이 현실이다.

‘내가 운동하는 데 드는 돈이면 아이 학원을 하나 더 보내지…’하는 마음이 굴뚝같다. 그렇다면 집에서 돈 안 드는 요가로 몸매도 가꾸고 건강도 챙기면 어떨까? 내 아이가 학교에서 뿌듯하려면 엄마들은 예뻐야 한다. 그리고 날씬하고 세련되어야 한다. 아이들의 눈은 정확하고 솔직하기 때문이다. 누구누구 엄마는 뚱뚱하고 늙었고…등 등. 몇 년 전, 급식도우미로 봉사하러 갔을 때 필자와 결혼하고 싶다는 어린 남학생의 귀여운 말 한 마디에 행복했던 경험이 있다. 그 남자아이는 지금쯤 멋진 청년이 되었겠지!

※ 효과
1. 옆구리 군살을 제거하고 날씬한 허리 라인을 만들어준다.
2. 골반 다이어트와 골반의 균형을 통해 탄력있는 엉덩이 라인을 만든다.


※ 주의
1. 엎드려서 휴식 자세를 취할 때 고개를 좌우로 돌려보고 불편한 쪽을 바라봄으로써 평상시 사용하지 않던 근육을 사용하게 되며 어색한 느낌이 있는 방향 쪽으로 자주 수련해야 한다.
2. 양발을 넘길 때 허리를 비틀면서 가능하면 상체는 바닥에 고정을 하고 수련한다.

최경아 명지대학교교수|MBC해설위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