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오토 레하겔 감독 “우리팀 서있을 곳 몰라 허둥댔다”

입력 2010-06-12 23:25:4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오토 레하겔 그리스 감독은 실망감을 감추지 않았다.

12일 남아공 포트엘리자베스 넬슨만델라베이 스타디움 기자회견장에 나타난 레하겔 감독은 "우리 팀은 어디 서 있어야 할지도 몰랐다"며 분개해했다. 다음은 레하겔 감독과의 일문 일답.


-경기 소감은.

"우리 팀은 허둥댔다. 한국 측 패스 미스 상황에서 골을 넣을 수 있었는데 그렇지 못했다. 수비는 한국 공격수를 잘 막지 못했다. 한국 선수들은 빠르고 공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계속 달려갔다. 우리는 후반에는 두 번이나 큰 실수를 했다. 사실상 대패했다."

-월드컵 첫 경기에서 졌다. 얼마나 실망했나?

"이것은 월드컵과는 상관없다. 어떤 경기라도 지면 실망한다. 한국은 기회가 왔을 때 골을 넣었다. 하지만 우리는 그러지 못했다.

-사실 기회도 별로 없지 않았나.

"맞다. 한국은 전반 7분 선제골을 넣은 뒤 우리를 지배했다. 한국 선수들은 아주 투쟁적이었다. 우리가 지배하지 못했다."

-다음에 만날 나이지리아와 아르헨티나는 더 강한 팀인데. 짐 싸야 하는 것 아닌가.

"아직 그 정도는 아니다. 분석을 잘해서 다음 경기에 대비하겠다. 우리는 용기가 필요하다. 다른 경기는 아직 시작도 안 했다. 미리 겁먹을 필요는 없다.


-세트피스로 득점을 노렸는데 못 넣었다.


"페널티 지역 안에 18명이 있었다. 그 안에서는 그 어떤 일도 벌어진다. 세트피스는 압도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못했다. 반대로 한국이 세트피스에서 골을 넣었다."

-다음 경기엔 무슨 변화가 필요한가.

"더 많이 침착해야 한다. 또 집중력도 필요하다. 우리는 지금 집중력이 떨어져 있다. 오늘 같이 집중하지 못하면 또 진다. 한국의 투지가 좋았다. 경기 잘했다. 박지성의 두 번째 골도 좋았다."

포트엘리자베스=양종구 기자 yjong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