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의 6색 건강요가] 누운채로 하이킥 S라인을 찔러라!

입력 2010-11-1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상체를 45도 세우고 옆으로 누운 후 양손은 바닥에 대고 왼 무릎을 90도로 접는다.

2. 오른다리를 옆으로 들고 발끝과 무릎을 쭉 편다. 10초 정지, 10회 반복. 오른다리를 올린 상태에서 왼무릎 쪽으로 내렸다 올렸다를 10회 반복한다. 반대방향으로도 동일하게 수련한다. 좌우 교대, 3회 반복.

3. 옆으로 누워서 상체를 45도 세우고 오른무릎을 접어 바닥에 댄다.

4. 아래쪽 다리를 힘껏 차올린다. 10초 정지, 20회 반복. 반대방향으로 누워서 동일하게 수련한다. 10초 정지, 20회 반복.


‘1+1(원 플러스 원)’ 대형 마트나 홈쇼핑에 등장하는 ‘찬스’이다. 하나를 사면 하나 더 끼워주는 한국형 마케팅 기법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동시에 두 개를 좋아한다. 짬짜면(짬뽕+짜장), 탕짜면(탕수육+짜장면)의 등장도 가히 한국인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기분 좋은 조합이다. 배우자와 애인을 둘 다 갖고 싶어 하는 것도 예외는 아니다. 그렇다면 한 가지 동작으로도 개미허리와 꿀벅지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요가도 있을까? 탄탄하게 올라붙은 엉덩이와 가냘픈 허리 그리고 파워 넘치는 다리를 만들어줌으로써 굴곡 몸매의 진화는 계속될 수 있다. 가슴 떨리는 겨울이 다가오고 있다. 크리스마스 파티와 연말연시 행사에서 눈부신 당신을 어필하기 위한 달콤한 몸부림은 지금부터 시작이다.

드라마틱한 사랑을 꿈꾸는가? 당신의 아름다움에 숨막히는 그를 보고 싶은가? 보석과 짙은 화장으로 포장하지 않아도 좋다. 명품가방과 구두를 사지 않아도 좋다. 다이어트요가를 접한 당신의 몸이 바로 살아 숨쉬는 명품이니까!


※ 효과
1. 탄력 있는 하체라인을 만들고 옆구리 군살을 제거하여 굴곡 몸매를 만들어준다.
2. 고관절의 유연성을 증대시키며 골반 주변 컨디션을 회복한다.
3.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하체 피로를 해소한다




※ 주의:
2번 자세에서 다리를 많이 올리는 것보다는 무릎을 쭉 펴고 정확하게 들어올리기를 권한다. 또한 왼다리를 90도로 접고 수련하기 힘들면 무릎을 펴고 연습해도 무방하다.

최경아 MBC해설위원|국민생활체육회 자문위원
저서: 100일 요가(결코 아깝지 않은 내 몸 투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