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완 “김명민과 연기한 것…가장 큰 부담감”

입력 2012-06-27 17:08:5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화 김동완이 27일 오후 서울 성동구 행당동 CGV 왕십리에서 열린 영화 ‘연가시’ 언론시사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

신화 멤버 김동완이 영화에서 가장 큰 부담을 느꼈던 건 선배배우 ‘김명민’이었다.

27일 서울 성동구 행당동에 있는 왕십리 CGV에서 열린 영화 ‘연가시’기자간담회에는 박정우 감독, 배우 김명민, 문정희, 김동완, 이하늬가 참석했다.

신화에서 ‘위트가이’를 맡고 있는 김동완은 간담회 중 마이크 이상으로 잠시 기자간담회가 중단되자 “마이크가 ‘연가시’에 걸린 것 같다”며 분위기를 띄우기도 했다.

극 중 김동완은 ‘연가시’에서 주식에 빠져 사는 형사 재필역을 맡았다. 영화 ‘돌려차기’ 이후 오랜만에 스크린 나들이를 한 김동완에게 부담감은 없었을까.

김동완은 “오랜만에 스크린에 출연하는 것보다 김명민 형님과 함께 하는 게 가장 부담감이었다. 워낙 연기를 잘 하니까 부담될 수밖에 없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하지만 명민형이 굉장히 친절하다. 보양식도 챙겨주고 맥주도 사주고 안주도 직접 만들어주더라”고 전했다.

실제로 김명민과 김동완은 기자회견장에서 서로 농담을 주고 받는 등 형제처럼 친한 모습을 보였다.

영화 ‘연가시’는 살인 기생충 변종 연가시 때문에 사람들이 감염돼 초토화된 대한민국이라는 배경아래, 제약회사 영업사원 재혁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연가시에 감염된 아내와 아이들을 살리기 위해 치료제를 찾으며 고군분투하며 펼쳐지는 내용을 그린 극이다. 7월 5일 개봉예정.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