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칭에 놀라고 배팅에 또 놀라고…“원래 잘쳤나?”

입력 2013-05-30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LA 다저스 류현진. 스포츠동아DB

“한국에서도 이렇게 잘 쳤나?”

LA 다저스 류현진(26)은 29일(한국시간)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LA 에인절스전에서 메이저리그 첫 완봉승을 신고했다. 9이닝 2안타 무실점의 눈부신 피칭과 더불어 메이저리그를 깜짝 놀라게 한 것은 범상치 않은 타격실력이었다. 지명타자제도가 없는 내셔널리그에 속해 있어 타석에 들어서고 있는 류현진은 이날도 3회 1사 후 상대 선발 조 블랜튼의 시속 143km 직구를 통타해 우월 2루타를 뽑았다. 시즌 2호 2루타. 이날 3타수 1안타로 시즌 타율은 0.250으로 올랐다.


류현진의 타격이 놀라웠던 것은 바깥쪽 높은 실투를 놓치지 않고 밀어 쳐 안타를 만들었을 뿐 아니라 전력질주 후 슬라이딩으로 2루에 안착했기 때문이다. 팀 동료 클레이튼 커쇼도 류현진의 기민한 주루플레이에 박수를 치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이날 경기를 미국 전역으로 중계한 ESPN의 리포터 역시 류현진에게 “한국에서도 이렇게 잘 쳤나?”라는 질문을 던졌다. 그만큼 타격에 소질이 있다는 의미였다. 류현진은 웃음을 터트리더니 “한국리그에는 지명타자제도가 있어서 타석에 들어설 기회가 없었다. 겨우내 열심히 타격훈련을 했던 게 좋은 효과가 나오는 것 같다”고 대답했다.

홍재현 기자 hong9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hong927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