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판교 시대’ 두 번째 비상 날개짓

입력 2014-01-15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9117m² 규모 판교 사옥에 새 둥지
메이플2·영웅의군단 등 신작 준비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게임업체 넥슨이 판교 시대를 열면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넥슨은 14일 경기도 성남시 신사옥(사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판교 시대 개막’을 선언했다.

넥슨 판교 사옥은 대지면적 9117m²로 지하5층, 지상10층 총 15개 층으로 이뤄져 있다. 약 1500명이 입주할 수 있는 규모. 기존 강남 사옥에 비해 사무공간이 넓어진 것은 물론 식당과 카페, 수면공간, 책방, 체력단련실, 건강보건소 등 편의시설도 두루 갖추고 있다.

넥슨은 판교 시대를 연 2014년 다양한 사업을 발 빠르게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온라인 게임 부문에서는 콘텐츠 추가를 통한 기존 게임의 재도약과 함께 새로운 기대작을 공개할 예정이다. 먼저 월드컵 시즌을 앞두고 ‘피파온라인3’에 ‘월드컵 모드’를 추가하는 한편 e스포츠 대회 ‘피파온라인3 챔피언십’의 지속적 개최로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바람몰이를 한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기대작 ‘메이플스토리2’의 첫 테스트도 올해 실시할 계획이다.

게임시장의 화두로 떠오른 모바일 게임 부문 공략도 강화할 예정이다. ‘영웅의군단’을 시작으로 ‘캔디코스터’, ‘넥슨 프로야구마스터2’ 등을 포함해 올해 20여종의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가벼운 캐주얼 장르 뿐 아니라 역할수행게임(RPG) 등 미드코어 게임의 비중을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모바일플랫폼 ‘넥슨플레이’ 사업을 강화하는 한편 해외법인을 통해 인기 모바일게임의 세계 시장 진출에도 힘을 쏟을 방침이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kimyke76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