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과 인터뷰 홍가혜, 과연 구조작업 했나? 의문 투성

입력 2014-04-18 10: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MBN 홍가혜 민간 잠수부’

MBN과 인터뷰 홍가혜, 과연 구조작업 했나? 의문 투성

자신을 민간잠수부라 밝힌 홍가혜의 주장에 의문점이 제기되고 있다.

홍가혜는 18일 오전 MBN과의 인터뷰에서 “실제 잠수부가 배 안에 사람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대화까지 했다고 전해 들었다”며 “확인 자체를 못하게 민간잠수부의 투입을 막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구조작업에 나가 있는 민간 잠수부들에게 시간이나 대충 때우고 가라 했다”고 덧붙였다.

홍 씨의 발언은 엄청난 파장을 일으켰다.

하지만 이런 홍 씨의 주장은 신빙성을 잃고 있다. 그가 민간 잠수부로 현장 구조작업에 투입됐는지조차 정확하지 않기 때문. SNS에 올린 사진부터 문제가 되고 있다.

홍 씨는 17일 카카오 스토리에 “제주→부산→진도. 다녀오겠습니다”라는 글과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에는 자신의 모습과 항공권 등이 담겨 있다. 그중 눈길을 끄는 것은 항공권에 표기된 시간이다. 출발시간이 오후 12시 표기돼 있다.

그가 진도까지 도착했을 시간은 어림잡아도 17일 오후 5~6시로 추정된다. 또 해역까지 접근하면 이미 해가 떨어진 뒤다. 비까지 오는 상황에서 과연 그가 얼마나 구조작업을 했을지 의문이 드는 대목이다.

홍 씨에 대한 의문점을 두고 각종 온라인 게시판과 SNS 등에는 여러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또 그의 과거 발언 및 이력 등에 대해서도 의문점이 제기되고 있다.

한편 해경은 홍 씨가 MBN과 가진 인터뷰 내용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사진|‘MBN 홍가혜 민간 잠수부’ 홍가혜 카카오 스토리 캡처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