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해경 다이빙벨, 불허→몰래 투입 논란→결국 투입

입력 2014-04-25 07: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서해지방해양경찰청

[세월호 침몰] 해경 다이빙벨, 불허→몰래 투입 논란→결국 투입

이종인 대표의 다이빙벨이 침몰된 세월호 구조 작업에 투입될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종합편성채널 JTBC에 따르면 24일 이종인 대표는 전남 진도군 세월호 구조 현장으로 향했다.

이종인 대표는 “해양경찰청장으로부터 ‘전화를 여러 번 했는데 통화가 안됐다. 협조하고 준비할 테니 의논해서 작업하도록 출동해달라’는 요청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인천 회사에 있으며 다이빙벨을 포함한 장비를 차에 싣는 것에만 2시간이 소요된다. 달려가도 25일 아침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작업이 시작되면 다이버 2∼4명이 함께 다이빙벨로 들어가서 선내에 2명씩 진입한다. 수면공기공급식 호흡기체를 사용해 공기탱크를 메고 들어가는 기존 방식에서 오는 정신적 불안감이 해소되기 때문에 장시간 작업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앞서 이종인 대표는 엘리베이터 형식으로 잠수부를 싣고 내려가는 ‘다이빙벨’을 작업에 투입할 것을 강력 추천했다. 해경은 안전 문제를 이유로 다이빙벨을 불허했으나 실종자 가족들의 강력한 항의에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세월호 해경 다이빙벨 투입, 결국 사용하네” “세월호 해경 다이빙벨 투입, 제발” “세월호 해경 다이빙벨 투입, 좋은 소식 있기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