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 카라, ‘스쿨 어택’ 공연 예정…“재학 중인 학교 간다”

입력 2014-06-03 08: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7인의 연습생이 펼치는 카라를 향한 꿈의 도전 ‘카라 프로젝트-카라 더 비기닝’(이하 ‘카라 프로젝트’)의 두 번째 미션은 ‘스쿨 어택 공연’으로 밝혀졌다.

6월 3일 오늘 오후 6시에 방송되는 ‘카라 프로젝트’ 2회에서는 지난 주 첫 방송을 통해 혹독한 신고식을 치른 ‘베이비 카라’(소진, 시윤, 영지, 채경, 소민, 채원, 유지) 멤버들이 ‘스쿨 어택 공연’이라는 더욱 독한 두 번째 미션을 받고 이를 수행하는 여정을 공개한다.

지난 1회에서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인 ‘베이비 카라’는 한 뮤지컬 공연장에서 첫 번째 미션을 수행한 데 이어 이번에도 새로운 환경의 무대에 적응하도록 독한 미션을 받게 되었다.

아무것도 모른 채 연습을 하고 있던 ‘베이비 카라’를 버스에 태우고 가는 길에 제작진이 깜짝 공개한 두 번째 미션은 ‘스쿨 어택 공연’이었고, 지난 ‘게릴라 콘서트’를 넘어선 깜짝 미션에 멤버들은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 깜짝 무대를 가질 학교가 공개되자 멤버 중 한 명은 유난히 격한 ‘멘붕’에 빠졌다고. 바로 깜짝 공연을 가질 학교가 이 멤버가 현재 재학 중인 학교였던 것.

자신이 다니는 학교에서 친구들과 선배들 앞에서 공연을 하게 된 이 멤버는 이 사실이 공개되자 부담감에 더욱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반면 이 모든 과정을 지켜본 심사위원들은 여전히 독하고 신랄한 평가를 해 일부 멤버는 폭풍 눈물을 훔치기도 했다.

이밖에도 이날 ‘카라 프로젝트’에는 몰래 온 손님이 비밀리에 ‘베이비 카라’를 찾아와 ‘스쿨 어택 공연‘을 다 지켜보고 끝난 후 눈물을 보이고 있는 멤버들 앞에 갑작스럽게 나타나 모두의 혼을 빼놓았다.

한편 ‘카라 프로젝트는’ SNS 커넥미를 통해 방송이 시작되는 오후 6시부터 한 시간 동안 방송 중 실시간으로 베이비 카라 7인을 투표하고 응원할 수 있다.

대중의 참여 비중 또한 무려 70%로 ‘팬들이 직접 뽑는다’는 의미에 부합하기 위해 다양한 채널을 열어 놓고 있다. ‘카라 프로젝트’는 커넥미 40%(사전투표 및 방송투표), 라인30%(글로벌 투표), 전문가점수 30%를 반영한다.

‘카라 프로젝트’는 DSP미디어와 음악채널 MBC뮤직이 손잡고 만드는 신개념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DSP미디어에서 수년간 체계적인 트레이닝을 받아온 연습생 7인이 프로젝트 팀 베이비 카라(Baby KARA)를 결성, 혹독한 트레이닝과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MBC뮤직에서 오후 6시, MBC에브리원에서 밤 12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