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규 하이라이트] 피파 “안정적 경기력 보여줘”…경기 후 인터뷰도 화제

입력 2014-06-27 10: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김승규 하이라아트, 경기 후 인터뷰도 화제’

27일 오전 5시(이하 한국시간)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브라질 상파울루의 상파울루 경기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월드컵 예선 H조 3차전 경기에서 벨기에에게 0-1로 패했다.

이날 김승규는 벨기에의 강력한 슈팅을 막아내며 선방했지만 후반 33분 얀 베르통언에게 선제골을 내줬다. 김승규는 경기 직후 가진 인터뷰에서 눈물을 보이며 “후반 실점은 제 잘못이라 아쉽다”라고 말했다.

경기 종료 후 국제축구연맹(FIFA)은 “한국은 10명이 싸운 벨기에를 상대로 패하며 브라질 월드컵을 마감했다”며 “경기 막판 한국이 실점한 것은 결코 놀라운 일이 아니다. 다만 수비수 얀 베르통언이 골을 넣었다는 점은 의외”라고 평했다.

이어 김승규에 대해 “편안하고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줬다”며 “경기 막판에는 벨기에 측의 결정적인 슈팅을 막아내며 팀을 구해내기도 했다”고 칭찬했다.

‘김승규 인터뷰’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김승규 인터뷰, 수고했습니다”, “김승규 인터뷰, 알제리전 때도 나왔었다면” ,“김승규 인터뷰, 판단력 좋던데”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