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매체, 기성용에 ‘팀내 최고 평점’ 7점 부여

입력 2014-06-27 11: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각종 해외 매체들이 한국 축구대표팀의 벨기에전 최고 선수로 기성용(25·선덜랜드)을 꼽았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7일(이하 한국시각) 브라질 상파울루 아레나 데 상파울루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H조 조별리그 마지막 3차전 벨기에와의 경기에서 0-1로 패배했다.

이날 선발 출전한 기성용은 전반 28분 첫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다. 1분 후에는 중원에서 드리블 한 뒤 날카로운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벨기에 골키퍼 티보 쿠르투아의 선방에 막혔다.

이후 기성용은 세트피스 상황에서도 날카로운 킥으로 기회를 만들었으나 득점과 연결되지는 않았다.

경기 직후 축구 전문 매체 ‘골닷컴’ 영국판은 기성용에게 평점 7점을 부여하며 “기성용의 발로부터 한국의 공격이 시작됐고 기성용은 자신의 영역에서 기회를 만드는 데 두려움이 없었다”고 평가했다.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블리처리포트’는 “기성용은 이날 프리킥 연결로 기회를 만들었고 김영권이 이를 해결했어야 했다”면서 기성용에게 팀내 최고 평점인 7점을 매겼다.

또한, 영국 스포츠 전문 매체 ‘스포츠몰’ 역시 기성용에 대해 “한국에게 가장 결정적인 골 기회를 제공했다”면서 “그의 중거리슛은 벨기에 골키퍼 티보 쿠르투아를 괴롭혔다”면서 7점을 부여했다.

한편, 이날 홍명보 감독은 벨기에를 맞아 앞선 두 경기와 다른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박주영이 나섰던 원톱 자리에는 김신욱(26·울산 현대)이 투입됐고, 골키퍼 장갑은 정성룡(29·수원 삼성) 대신 김승규(24。울산 현대)가 끼고 나왔다.

그러나 한국은 이번 월드컵에서 1무2패의 성적으로 H조 최하위에 머물러 목표로 했던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한편, 한국이 속했던 H조에서는 3전 전승을 거둔 벨기에가 1위로, 1승1무1패를 거둔 알제리가 2위로 16강에 진출했다.

동아닷컴 김우수 기자 woos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