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N “월드컵 최고 선수, 하메스 로드리게스”

입력 2014-07-17 10: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콜롬비아 대표팀 미드필더 하메스 로드리게스(23·AS모나코)가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로 선정됐다.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은 17일(이하 한국시각) “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과 전문가, 패널들의 의견, 팬 투표를 종합한 결과 월드컵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는 하메스 로드리게스였다”고 발표했다.

이어 “아르옌 로번, 리오넬 메시, 네이마르, 토마스 뮐러 등이 경쟁했지만 월드컵 골든 부츠 수상자인 이 콜롬비아 스타는 투표에서 41%의 지지를 얻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 매체는 “브라질 월드컵에서 6골 2도움을 기록한 이 선수는 월드컵 이전에는 사람들의 레이더에 잡히지 않았지만 지금은 모든 이들의 입에 오르내린다. 심판 판정의 불이익을 본 브라질과의 8강전 패배가 아니었다면 더 높이 올라갈 수 있었다”고 평했다.

또 “그는 월드컵에서 6골을 넣은 역사상 두 번째로 어린 선수다. 큰 무대에서도 완벽한 모습을 보였다. 러시아 월드컵에서도 그가 능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궁금하다. 4년 뒤에도 그는 여전히 27세밖에 되지 않는다”며 기대를 드러냈다.

한편, 월드컵을 통해 스타플레이어로 급부상한 하메스 로드리게스는 현재 스페인 레알마드리드 이적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