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삼성전자 멘붕 투척… ‘애플도 벌써 긴장 모드’

입력 2014-08-05 16: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샤오미 삼성전자’

샤오미, 삼성전자 멘붕 투척… ‘애플도 벌써 긴장 모드’

‘중국의 애플’로 불리는 샤오미가 중국 시장에서 삼성전자를 밀어내고 2분기 점유율 1위에 올라 이목을 끌고 있다.

5일 미국 시장조사업체 캐널리스에 따르면 샤오미는 2014년 2분기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 14%를 차지해 1위를 차지했다.

반면 한때 중국 시장에서 점유율 22%까지 치솟으며 2년간 1위에 올랐던 삼성전자는 점유율 12%로 추락하며 2위에 머물렀다.

샤오미는 지난해 시장점유율이 5%에 불과했으나 1년 만에 눈부신 성장을 기록해 관련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가격 측면에서 타사 제품들보다 높은 경쟁력을 확보, 이른바 ‘가성비 강패’라는 별칭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샤오미는 2분기 1500만 대를 판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에는 인도와 브라질 등 신흥 시장에서도 눈을 돌리고 있다.

더불어 올해 스마트폰 판매 목표는 지난해보다 세 배 많은 6000만대다.

한편 누리꾼들은 “삼성전자 샤오미 기세에 얼음”, “샤오미 추격 무섭다”, “샤오미 때문에 삼성전자와 애플 긴장할 듯”, “HTC 몰락하더니 샤오미가 득세”, “샤오미 삼성전자 위협하는 존재 될 것”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샤오미 삼성전자’ 방송캡처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