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아들 대신해 회초리 맞는 심정으로…법에 따라 처벌" 사과

입력 2014-08-18 09: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남경필 아들'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아들의 군 가혹행위 사건 연루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17일 남경필 지사는 경기도청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잘못을 저지른 아들을 대신해 회초리를 맞는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피해를 입은 병사와 가족, 그리고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머리를 숙였다.

이어 “제 아들은 조사 결과에 따라 법으로 정해진 대로 응당한 처벌을 받을 것”이라며 “아버지로서 저도 같이 벌을 받는 마음으로 반성하고 뉘우치겠다”고 말했다.

앞서 남경필 지사 아들은 강원 철원군 육군 6사단 예하 부대에서 후임병을 폭행하고 성추행한 혐의로 군 당국의 조사를 받는 사실이 드러났다.

6사단에 따르면 군은 4월부터 최근까지 업무와 훈련을 제대로 못한다는 이유로 A일병(21)을 수차례 때린 혐의로 남경필 지사의 아들인 남모 상병(23)을 불구속 입건해 조사 중이다. 또 남경필 지사의 아들은 B일병(19)을 성추행한 혐의도 받고 있다.

남경필 지사 아들은 폭행과 욕설 등 가혹행위에 대한 혐의는 인정했지만, 성추행 혐의에 대해서는 “장난이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누리꾼들은 "남경필 아들, 황당하네", "남경필 아들, 왜 이런 짓을 했나", "남경필 아들, 아버지 앞길을 가로막는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