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 목욕 장면 논란, 2회 보면 오해 풀려" 연애의발견 제작진 해명

입력 2014-08-19 17: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토끼 목욕, 연애의 발견'

'연애의 발견' 제작진이 토끼 목욕 장면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지난 18일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연애의 발견'에서는 극 후반부에 '토끼 목욕' 장면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방송에서 한여름(정유미 분)은 토끼를 화장실로 데려가 샤워기로 목욕을 시켰다.

방송 직후 누리꾼들은 드라마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토끼는 절대 물로 목욕을 시켜서는 안되는 동물이다. 아무렇지 않게 촬영하고 그것을 방송에 내보냈다는 건 명백한 동물학대다" 라는 의견을 내놨다.

이에 제작진은 "토끼를 물로 목욕을 시키면 안된다는 사실을 모르는 상태에서 촬영한 장면이 아니다" 라면서 "그렇기 때문에 철저하게 준비를 하고 촬영을 했다. 때문에 그 날 촬영을 했던 토끼에도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해명했다.

이어 "19일 방송되는 2회분에 강태하(문정혁 분)가 토끼를 데리고 동물병원에 데려가는 장면이 나온다. 그리고 수의사로부터 '왜 토끼를 물로 목욕 시켰느냐'고 혼나는 장면도 등장한다"고 덧붙였다.

누리꾼들은 "연애의 발견 토끼 목욕, 복선이 있었네", "연애의 발견 토끼 목욕, 아무 문제없다니까 다행이긴 하네", "연애의 발견 토끼 목욕 충분히 논란이 될만 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