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종옥도 아이스버킷챌린지 동참 ‘조재현-정웅인-변정수 지목’

입력 2014-08-22 08: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배종옥이 루게릭병 환자들을 돕는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배종옥은 21일 소속사 제이와이드 컴퍼니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루게릭병 후원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참여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배종옥은 "노희경 작가의 추천으로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하게 돼 마음으로 행복하고 감사하다."고 전한 뒤, "루게릭병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이 많다. 이 캠페인이 환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우리나라에서는 ALS협회나 승일희망재단에서 루게릭병 환자들을 위한 도움을 많이 필요로 하고 있다고 한다. 이 영상을 본 여러분이 같이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메시지를 남겼다.

이후 배종옥을 얼음물 샤워를 한 후 다음 릴레이를 이어갈 동참자로 조재현, 정웅인, 변정수를 지목해 보는 이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조재현, 정웅인과는 '그와 그녀의 목요일' 연극 무대에 함께 올라 공연 내내 여정을 함께 했고, 변정수와는 '애정 만만세'에 함께 출연하는 등 두터운 친분을 자랑하는 배우들에게 바통을 건넨 것이다.

한편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미국에서 루게릭병을 후원하기 위해 시작됐다. 이는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영상을 공개한 뒤 뒤를 이을 세 명을 지목해 역시 얼음샤워나 기부에 동참을 유도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해외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큰 열풍이 불며 유명인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제공│제이와이드 컴퍼니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