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부지, 현대차그룹 낙찰… 구상 중인 ‘한국파 아우토슈타트’란?

입력 2014-09-18 14: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전부지 현대차그룹 아우토슈타트’

서울 최고의 ‘금싸라기 땅’으로 평가받는 서울 강남구 한국전력 본사 터의 새 주인으로 현대자동차그룹이 선정됐다.

한국전력은 18일 오전 현대차그룹을 부지 인수대상자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현대차그룹의 입찰가격은 10조5500억 원으로 알려졌다. 이는 한전이 제시한 감정가 3조3000억 여원의 3배에 달하는 액수.

한국전력은 이날 오전 10시 한국자산관리공사 온비드를 통해 입찰정보를 전달받고 입찰보증금 납부 여부 등 적격여부를 심사한 후 현대차그룹을 인수대상자로 선정했다.

현대차그룹은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 등의 계열사로 컨소시엄을 꾸려 한전 부지 입찰에 참여했다. 이번 한전부지 인수경쟁은 현대차그룹과 삼성전자의 ‘2파전’으로 치러졌다.

현대차그룹은 한전부지에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GBC)’를 짓고 그룹사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컨트롤타워 기능을 확보하는 동시에 문화와 생활, 컨벤션 기능을 아우르는 랜드마크를 조성할 계획이다.

“한국판 아우토슈타트를 만들겠다”는 것. 아우토슈타트는 독일 볼프스부르크에 있는 폴크스바겐그룹 본사로 출고센터, 박물관, 브랜드 전시관 등을 연계해 연간 250만 명이 찾는 세계적인 관광명소다.

누리꾼들은 “한전부지 새 주인, 현대차그룹 아우토슈타트 기대돼”, “한전부지, 현대차그룹 아우토슈타트 어떤 모습?”, “한전부지 낙찰, 삼성전자 반응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