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비밀 채팅 모드 추가…언제부터 이용 가능?

입력 2014-12-09 11: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비밀 채팅 모드 추가'

'카카오톡 비밀 채팅 모드 추가'

카카오톡에 비밀 채팅 모드가 도입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8일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톡 사용자들의 프라이버시 강화를 위해 1:1 비밀 채팅 모드와 채팅방 재초대 거부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비밀 채팅 모드는 암호를 풀 수 있는 키를 서버에 저장하지 않고 핸드폰 등 개인 단말기에 저장하는 '종단간 암호화(end-to end encryption)' 기술을 적용, 일반 채팅보다 사용자 정보 보호를 강화했다. 암호화된 대화 내용을 풀 수 있는 암호키가 핸드폰에만 저장돼 서버에서 대화 내용을 확인할 방법이 원천적으로 차단된다.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그룹 채팅방에서 나간 후 재초대를 거부하는 기능도 업그레이드됐다. 채팅방 '더보기' 메뉴의 '설정'에서 '초대거부 및 나가기'를 선택해 활성화할 수 있다. 이용자가 원치 않는 채팅방에서 영구적으로 퇴장할 수 있어 카카오톡 채팅 참여를 주도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음카카오는 "최근 디지털 프라이버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한 만큼 이번 업데이트는 비밀 채팅 모드와 재초대 거부기능을 도입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톡, 비밀 채팅 모드-재초대 거부 기능 소식에 네티즌들은 “카카오톡, 비밀 채팅 모드-재초대 거부 기능, 신난다” “카카오톡, 비밀 채팅 모드-재초대 거부 기능, 좋구나”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카카오톡 비밀 채팅 모드 추가, 좋은 기능이다" "카카오톡 비밀 채팅 모드 추가, 우와 멋져" "카카오톡 비밀 채팅 모드 추가, 드디어 정신차렸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비밀 채팅과 재초대 거부기능은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4.7.0버전에서 먼저 지원되며, iOS는 이른 시일 내에 카카오톡 4.4.0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